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클릭초이스 변화 어떠신지??

2011.01.04 11:00

앤드류

조회수 3,753

댓글 7

다들 아시는 바와 같이
1월1일 네이버 검색결과 스폰서링크에 오버추어가 떠나면서
네이버 클릭초이스가 상단에 노출이 되고 있는데요,
1월1일,2일 연휴 기간을 제외하고
1월3일 어제 하루만 가지고 검토를 해 봤는데요

저의 경우를 말씀 드리자면(학교 관련)
예전 클릭초이스 순위 평균 3~4순위를 노출시켰구요
변화 후 그대로 순위를 유지해 봤더니(현재 파워링크 3~4순위)
클릭률은 키워드당 0.3~0.6%대에서 1.10~2.70%대로
3배에서 많게는 4.6배가 증가했구요
그와 더불어서 키워드당 광고비도 평균 4~5배가 증가가 되었습니다.
클릭단가가 상승이 되면서 광고비 지출이 클릭률 증가보다
높게 나타나는 결과가 나타났습니다.

오버추어 진행할 때 보다 일 평균 광고비가 더 지출이 되었습니다.

물론 업종,시기 마다 차이가 있고,
하루치만을 가지고 판단하기에는 이른 부분이 있다고 보여지는데요

예상했던 것 보다 광고비 지출이 많아 질 것 같아서 걱정인데요,
다른 업종들은 어떠신지 궁금하네요 ...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