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추어 확장검색 on/off에 따른 실적 변화

2010.11.17 17:05

샬랄라

조회수 2,551

댓글 2

저희 회사는 디지털 컨텐츠를 취급하고 있구요.
오버추어 광고를 진행한지는 4년 이상 됩니다.

그동안 확장검색으로만 진행해오다 최근 일주일간 확장검색을 끄고 기본검색으로만 진행을 해봤습니다.

키워드 광고의 효과라는 것이 업종, 키워드, 개별 사이트 등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단지 저희 업체에서 나온 결과만으로 일반화시키기에는 무리가 있을거라 생각되고요. 그냥 참고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먼저, 광고와 관련한 기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
* 업종 : 디지털컨텐츠
* 광고진행기간 : 4년
* 품질지수 : 막대기 5개
* 평균 클릭단가 : 90~100원
=> 오래 광고를 진행해왔고, 사이트 내용도 경쟁사들 대비 괜찮은 편이라 동일 키워드 내에서 효율은 잘 나오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

일주일간 기본검색으로 진행했구요.

결과는, 노출횟수는 50% 정도가 감소했고, 클릭횟수 및 광고비용은 23% 정도 감소되었고, 클릭 효율은 50% 증가하는 효과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매출액인데요.
저희 같은 경우엔 매출액이 20% 가까이 빠져버리더군요. ㅠ.ㅠ
즉, 확장검색을 통한 유입이 저희 사이트 매출액에는 기본검색과 비슷한 비율로 영향을 미치고 있었나봅니다.
참고로, 저희 ROAS는 500% 정도라 이런 경우엔 반드시 확장검색을 진행해야 하는것이지요. ^^

사이트가 좀 오래되다보니 재결제 등의 영향으로 처음에 확장검색을 OFF했을때는 매출액이 크게 변화는 없는듯 보였는데, 엊그제부터는 확연히 차이가 났습니다.
결국 금일 다시 확장검색으로 원복을 했구요.
매출은 바로 다시 올라가고 있네요.

키워드 광고에 절대적으로 의존하고 있는 저희로선,
내년에 오버추어 광고가 종료되면 네이버가 그대로 잘 받아줘야 하는데,
당장 확장검색의 이슈가 이렇게 생겨버리니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이네요.
확장검색어 추출을 위해 에이스카운터를 이용해보려고 견적을 냈더니,
페이지뷰가 많다고 금액을 많이 부르네요 ㅠ.ㅠ

아무튼 내년에 검색환경 변화가 어찌 될지 골치아프네요.
모두 건승하세요~
키워드광고
목록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