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블로그 2주간 운영의 결과 그리고 ...

2010.11.14 04:35

윌로피페

조회수 5,767

댓글 11



오늘은 네이버 블로그 2주간 운영의 결과를 알려드리고자 글을 올립니다.
10월까지 가끔 운영하는 블로그로 관심밖 대상으로 운영중인 사이트에 신경을 쓰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뒤늦게 네이버 블로그가 정확도순으로 반영된다는 이야기를 듣고..
(사실 한참전에 나온이야기지만 제가 관심밖에 있던이야기라..) 시작을 하게되었습니다.

■ 방문자 변화 표를 보시면 이해되시겠지만.
10월 말까지는 200명 정도오는 그냥 평범한 블로그였습니다.
이를 11월 들어서면서 전략을 수립하고 진행을 시작했습니다. 그결과 하루방문객 1만명을
넘어섰습니다.

그리고 바로 전주.. 어제까지였죠...
일일방문객 2만 3천여명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 제가 자랑하고자 이 글을 올리고 방문자수를 공개하는것은 아닙니다.^^
다만 약 2주간 200명에서 평균 1만5천명~ 2만명이 오는 블로그로 끌어올리는데까지 진행하면서 알게된 가장 단순한 한가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바로, 포스트의 내용입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마케팅, 순위전략, 기타 등등...을 이야기합니다.
그리고 당연히 어느정도는 필요합니다.
다만, 이 순위전략, 키워드 전략, 마케팅 전략 등등.. 모두, 잡기술로 블로그 방문자 수를 지속적으로 올릴 수 없다는것을 인지하셨으면 합니다.


■ 원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직접 포스트를 정성스럽게 작성한후, 알맞은 문맥 사이에 핵심키워드를 넣어 글을
쓴느것입니다. 거기에 사진과, 영상이 들어가면 좋겠죠?

단 사진과 영상모두, 검색엔진 최상위를 노리기보다, 그글을 읽는 사람들이 자기 블로그
에 스크랩을 해가고, 공감댓글등을 남겨줄 수 있도록 포스트에 충실한 사진이 필요합니다.



제 블로그에 와서 살짝 둘러보시면 아실수도 있습니다.
내용이 많고 적음을 떠나서

11월 부터 모든 포스트를 직접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사진도 규격 통일을 시켜 편집을 하여 읽는 사람들이 편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하나의 글이 사람들에게 읽혀질때 1초안에 닫아버리는 포스트를 만드는게 아니라
읽어지게끔하는 포스트를 작성하는것 이것에 중점을 두세요

그리고 나서, 키워드만 알맞은 사이사이에 넣으시면 됩니다,
그럼 네이버 상위 첫페이지안에는 등록가능하세요


그리고 하루가 지나고나면 순위가 떨어지시는거 걱정하시는분들이 있습니다.
그 문제에 대한 답은 위에 벌써 말씀드렸습니다.

포스트 내용이 사람들이 공감하고, 사람들 호기심을 자극하여 참여가 이뤄지면
그 포스트는 하루동안 많은 댓글과 스크랩 유발을 하게됩니다.
그럼 하루가 지나도 떨어지지 않습니다.

오히려 올라가죠 순위가...




엊그제올라온

1. 아반떼 폭발 또는 아반테 폭발 키워드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post&query=%BE%C6%B9%DD%B6%BC+%C6%F8%B9%DF

2. 김부선( 어제 화제의 키워드였죠? )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post&query=%B1%E8%BA%CE%BC%B1

3. MC몽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sm=tab_hty&where=post&query=mc%B8%F9&x=30&y=24


4. 바탕화면
http://cafeblog.search.naver.com/search.naver?where=post&sm=tab_jum&ie=utf8&query=%EB%B0%94%ED%83%95%ED%99%94%EB%A9%B4

등등......


첫번째 아반떼 폭발과 김부선, MC몽 경우엔 뻔한 사실전개를의 뉴스거리를 다시 이야기하는것이 아닌, 사람들이 읽기 편한 짧은글과, 이미지를 적용한후
사람들의 참여를 이끄는 내용의 포스트를 작성합니다.
결국 사람들이 글을 읽고 자기의견을 쓰게되면서 토론이 이뤄집니다.
그러면 오랫동안 장수하게되죠... 나중에라도 뒤로밀리게 되도 그 변화폭이 적습니다.

그리고 바탕화면 같은 키워드의경우엔
포스트의 내용이 질적으로 사람들에게 인정받아 많은 스크랩과, 댓글 공감을 이끌어내서 계속 조회수를 올리면서 나중에 재 방문자를 만듥게 되는현상을 가져옵니다.


결국, 말씀드린대로
처음부터 끝까지 포스트의 내용에 따라 블로그 방문자는 쉽게 증가시킬 수 있고
이 방문자들을 자신의 블로그 팬으로 만드는 것또한 여러분이 쓰는 포스트의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쓴 포스트가 다른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어 어떤 포스트가 10명이 스크랩을 해 갔다고 가정했을때

그 10명중에 일일 방문자가 수천명에서 몇만명에 이르는 사용자가 있다고 가정하면
여러분은 여러분이 잘 쓴 포스트 하나때문에 많은 방문자를 끌어올 수 있는 효과를 누리게 됩니다...


블로그운영 전략에 있어서 노력없는 포스트에 대한.. 즉 공감을 이끌어내지 못하는 글들로 도배된 블로그를 가지고 키워드전략을 통해 트래픽 폭탄만 유도하는것은 솔직히 마케팅이 아닌 낚시라고 생각합니다

진정한 의미에 블로그 마케팅은 수많은 사람들이 블로그를 어떤 방법으로 방문했든, 여러분이 블로그를 운영 하는 목적이, 그사람들에게 어필 할 수있어야 한다고 생각됩니다.


실시간 이슈에 오른 블로그들중 정말 10줄도 안되는글에 동영상 하나 넣고 1위에 올라와 있는경우 보시면 한숨만 나오시죠?
방문자수 많다고 그 블로그 부러워 하실 필요 없습니다. 그런 블로그는 정말 두번다시 사람들이 찾지 않습니다. ^^



참, 그리고 이건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만.
가끔 자기가 쓴글 누가 복사해가서 자기껏인냥 쓸까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잠궈두는 블로그 많습니다. 그렇게 하지마세요 ^^ 그런 블로그에 사람들 잘 안갑니다.

그냥 본문스크랩 가능하게 하시고, 스크랩해가시거나, 그러지못한경우 댓글정도 남겨달라는 말 하나 적어 놓는게 더 좋다는 생각입니다^^
네이버의 폐쇠성을 욕하고, 티스토리의 개방성을 옹호하시기전에 스스로 자기가 쓴글에 대해 폐쇠성을 고집하고 계시진 않은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




너무 말이 길어졌네요 ㅋㅋㅋㅋ

다 아시는 이야기지만,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제 생각을 잠시 해 보았습니다 ^^
야심한 새벽에 일어나 ㅋㅋ 글 하나 올립니다. ^^

그리고 언제든 좋은 교류 많은 분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
좋은하루되십시용~ ㅋㅋ
확장자는jpg
e4e17d69_11.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블로그마케팅
목록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