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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글]2013년부터 2020년 현재까지 페이스북 마케팅 외길 인생

2020.03.09 14:26

호커버그

조회수 4,066

댓글 9

안녕하세요. 매번 눈팅만 하다가 오늘 처음 글을 쓰네요. 

저는 SNS퍼포먼스 마케팅 전문 대행사를 운영중인 사람입니다.

저가 주로 했던 분야는 뷰티입니다. 

페이스북 광고비는 지금까지 7년간 최소 100억이상을 집행을 해왔습니다. 지금부터 2013년(17살)부터  2020년(24살)현재까지 SNS마케팅을 하면서 느낀 인사이트를 공유를 드리려고 합니다. 

SNS광고에 기초적인 부분은 이미 아이보스에 글이 많이 있어서 기초적인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저는 실무적인 부분에 대해서 많이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성과를 내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3가지를 뽑아봤습니다. 

1.동영상 썸네일과 문구를 어떻게 잡야아 좋을까?


2.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맞는 광고컨텐츠의 감성은 무엇일까?


3.ROAS를 극대화 시킬려면 어떻게 광고관리자를 셋팅하고 운영을 해야 좋은 성과를 만들까?



1번에 대해서 오늘은 애기를 하겠습니다.

- 동영상 썸네일 - 


썸네일은 동영상을 처음 만나게 되는 첫 이미지입니다. 

이미지에 재생버튼이 나타나니 퍼포먼스 마케팅을 위해서는 매우 중요한 포인트라 할 수 있습니다.

좋은 썸네일은 CPV와 CTR에 큰 영향을 줍니다. 


- 예시 - 

1번 썸네일

2번 썸네일 



어떤 썸네일을 클릭하고 싶으신가요?

대다수 많은 사람들은 1번의 썸네일을 클릭을 할겁니다.

한눈에 들어오면서도 자극적인  썸네일이 많은 사람들을 보게 만듭니다.

썸네일 = 첫인상  


실제로 같은 영상으로 썸네일을 나누어 AB테스트를 진행해보시면 CPV, CTR이 차이가 나실겁니다. 

CTR은 높히고 CPV는 낮춰야됩니다. 그래서 저는 영상소재가 1개가  나오면 기존에 집행중인 광고관리자에 바로 집행을 하지 않고 테스트 광고계정에서 썸네일과 멘트를 AB테스트 후 ROAS가 제일  좋았던 게시글을 기존 광고관리자에 추가하여 집행을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콘텐츠가 좋아도 썸네일이 좋지 못하면 클릭으로 이어지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꼭 신경을 쓰시면서 여러가지 썸네일로 광고 AB테스트를 진행 후 기존 집행중이던 광고 세트에 1순위로 효율이 좋았던 게시글을 집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이제 미팅을 하러 나가야되서 멘트에 대한 부분은 추가적으로 시간이 날 때 작성하여 올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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