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광고비에 대해 알아보다보니 이런 공식이 있던데 일단 글을 조금 옮겨 적어놓고 궁금한 점을 여쭤볼게요.
광고비(실제클릭비용) = 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본인 광고의 품질지수 + 10원
이런 글을 보았습니다.
광고주가 지불하는 비용이 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와 본인 광고의 품질지수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고 실제 광고비는 차순위 광고의 순위지수를 본인광고의 품질지수로 나눈것에 10원을 더한 값이라고 하는데 이 내용이 쉽사리 이해가 가지 않네요.
일단 제가 품질지수라고 하는것에 대한 기준이 있는지를 몰라서 더 그런것 같습니다.
일단 같은 제품을 취급하는 홈피라면 대개는 대동소이한 자료들이 있을것 같은데 여기서 품질을 판가름하는 기준이 있나요?
그리고 품질지수가 높다면 예를 들어 A가 1000원을 입찰했고 B가 900원에 입찰을 했는데 A의 품질지수가 높다면 더 높은 금액을 입찰한 B보다 A가 더 상단에 노출이 되기도 하는건가요?
하나더 질문을 추가하면 이런 품질지수가 클릭초이스 말고 플러스링크같은 기간별 광고에도 영향을 주는지요.
하루하루가 모르는것 투성이인지라 이런저런 자료들을 검색해보고 하는데 너무 벅차네요.
아이보스에 글을 올리는것마다 질문이라 죄송한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기댈곳이라곤 여기밖에 없어서 또다시 귀찮게 해드립니다.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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