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오버츄어 품질지수와 클릭율에 관한 궁금증..

2010.07.28 07:10

밀크

조회수 2,882

댓글 5

오버츄어 기초교육을 받고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저는 일단, 애초에 순위기준을 잘못 알고 있었기 때문에 더욱더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하루하루 지나면서 계속 생각을 해보니

결과적으로 예전(입찰방식)과 큰 변화가 없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왜 그렇냐면,

1. 광고문구가 좋으면 상대적으로 클릭율이 높아진다.
2. 클릭율이 높으면 품질지수가 올라간다.
3. 품질지수가 높으면 순위가 올라간다. 클릭당 단가는 저렴해 진다.

이것은 제가 교육때 이해했던 룰입니다.

그런데,

1. 1위에 노출된 업체는 상대적으로 클릭율이 높아진다.
2. 클릭율이 높아지면 월 납입해야 하는 광고 비용이 높아진다.
3. 결과적으로 광고비용의 격차는 순위대로 나오게 된다.

(!)오버츄어는 광고비를 많이 내는 사업자를 좋아한다. (당연히)

라고 했을때

결론) 한번 1위를 먹으면 순위를 뒤집기가 매우 힘들어진다.

라는 계산이 나오는데요..

품질지수가 아무리 좋아도 1위와 2위의 클릭율을 뛰어넘을수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궁금한 것은,

사실1) 클릭수의 비중은 1위쪽이 상당히 유리하기때문에
사실2) 광고비용은 1위가 가장 많이 나오게 됩니다.
궁금증) 그래서 오버츄어의 시스템이 말하는 [높은클릭율 = 높은 품질]이라는 공식이
사실은 [높은클릭율 = 순위] 의 예전 공식과 큰 다른점이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클릭이 많이 나오는것은 품질지수가 높다.는 전제,
순위가 높으면 클릭이 높다는 전제
를 생각해보면,

단순히 순위가 높으면, 품질지수가 높다고 착각할 수도 있다.

라는 유추가 가능해집니다. 자연히 클릭이 많아지니까 말이죠.ㅇㅇ
===============================================================

그래서 지금 드는 생각은

품질지수를 높이려면 좋은문구를 사용하는것보다
그냥 한번 탈환한 1위자리를 계속 고수하면 된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면 해당키워드 내에 최고의 클릭율을 유지할 것이고
오버츄아는 품질지수가 높다는 평가를 내릴 것이기 때문에
클릭비용은 떨어지게 된다.

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잘못 생각한 부분이 있는지요?

신보스님 포함 능력자 보스님들의 의견 기다리겠습니다.ㅇㅇ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