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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연말연시 마케팅 팁 15가지 (관심유도단계)

2018.10.31 14:40

김매니저

조회수 4,416

댓글 0

연말연시 시즌을 준비하는데 유용한 페이스북 마케팅 팁 15가지를 확인해보세요. 

총 4단계 ( 준비 / 관심유도 / 소통 / 학습 )로 되어있으며 차례대로 포스팅하겠습니다.

* 본 자료는 페이스북 비지니스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하였습니다.



고객의 관심 유도하기


1. 게시물을 통해 연말연시 제품 선보이기

오프라인 매장이 없거나 매장 방문객이 적은 비즈니스가 제품/서비스 구매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게시물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서비스를 선보이세요.
제품/서비스를 보여주는 게시물은 별도의 계획 없이 간편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품 게시물을 시작하는 데 필요한 팁입니다.


• 사진첩, 사진 슬라이드(데스크톱에서만) 또는 슬라이드쇼 형식으로 하나의 게시물에 여러 제품을 게시하세요.

• 페이지 샵이 있다면 사진 게시물에서 제품을 태그하여 더 많은 사람이 샵을 방문하도록 유도하세요.

• 모든 제품 사진에서 동일한 구도, 배경색 등 비슷한 스타일과 전문적인 느낌을 유지하세요.

• 게시물을 홍보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세요.






2. 페이지 스토리를 통해 더 싶은 관계 구축하기

페이지 스토리를 사용하여 연말연시 시즌에 비즈니스를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를 통해 몰입도 높은 전체 화면 환경으로 사진이나 짧은 동영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는 사람들과 더욱 편안하고 진정성 있게 자주 소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다음은 페이지 스토리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팁입니다.


• 직원 프로필: 비즈니스의 직원들을 커뮤니티에 소개하세요.

• 비하인드 스토리: 사람들이 일반적으로 접하기 힘든 비즈니스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세요.

• 프로모션: 제품 사진을 다시 활용하고, 스티커 또는 텍스트 아이콘으로 프로모션을 홍보하세요.







3. 연말연시 이벤트 계획

할인 행사나 파티 등에서 연말연시 이벤트를 활용하면 오프라인에서 사람들과 소통하고 비즈니스 방문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이벤트를 사용하면 사람들이 이미 많은 시간을 보내고 원하는 정보를 찾고 있는 Facebook에서 이벤트를 간편하게 홍보할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사람에게 도달하려면 이벤트 게시물을 홍보해보세요.


    


다음은 연말연시 시즌 이벤트를 위한 팁입니다.


• 할인 이벤트: 연말연시를 기념하여 온,오프라인을 통한 특별 판매나 할인을 홍보하는 이벤트를 개최하세요.

• 팝업스토어 이벤트: 여러분과 우호적인 관계에 있는 비즈니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보세요.

• 강좌 개설: 사람들에게 제품과 관련된 스킬을 알려주세요.


(참고: 이벤트 생성하는 방법 알아보기)






4. 연말연시 특가 홍보

제품에 대한 할인 정보를 제공하면 연말연시 기간에 매출을 늘릴 수 있습니다. Facebook 쿠폰을 만들어 더 많은 고객에게 연말연시 할인을 홍보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Facebook 페이지 게시물과 달리, 쿠폰을 저장하는 사람들은 기한이 만료되기 전에 쿠폰을 사용하라는 자동 알림을 받게 됩니다. 쿠폰은 온라인이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쿠폰 사용에 관한 팁입니다.


• 고객이 쿠폰을 보고 저장할 수 있도록 충분히 긴 기간 동안 쿠폰 광고를 게재하세요.

• 단순히 회사 로고를 보여주기보다는, 제품 또는 사람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이미지로 노출하여 관심을 사로잡고 반응을 유도하세요.

• 쿠폰을 홍보하여 더 많은 사람에게 연말연시 할인 소식을 알리세요.


(참고: 쿠폰 생성하는 방법 알아보기)






5. 온라인 샵 만들기

이번 연말연시 시즌에 구매할 선물을 고르는 고객들은 Facebook에서 제품을 둘러보고 싶어 할 것입니다. 이제 Facebook 페이지에 온라인 샵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페이지 샵을 통해 고객은 Facebook에서 바로 제품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제품 구매를 위해 온라인에서 결제하거나 메시지를 보내 구매 의향을 알리거나 웹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Facebook 샵을 사용하면 다음과 같은 장점이 있습니다.


• 인벤토리 맞춤 설정: 고객이 더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제품을 다양한 컬렉션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고객과의 소통: 사람들이 메시지를 보내 질문할 수 있습니다.

• 무료 업로드: 등록 수수료가 없으며 추가할 수 있는 제품 수에도 제한이 없습니다.


(참고: 페이지 샵을 설정하기 위한 가이드라인)






6. 스마트폰으로 더 멋진 사진 촬영

사진과 동영상으로 게시물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시선을 사로잡는 사진과 동영상은 생각보다 간단히 촬영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기기만 있으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멋지고 효과적인 사진과 동영상을 촬영하는 팁을 확인해보세요.




다음은 사진과 동영상을 위한 팁입니다.


• 간단하게 구성하기: 대부분의 경우 가장 간단한 이미지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 일관적인 스타일을 유지하세요: 비즈니스에 어울리는 시각적 스타일을 찾았다면 해당 스타일을 꾸준히 유지하세요.

• 빠르게 시선을 사로잡으세요: 동영상에서는 요점을 명확하게 나타내세요. 관심 지속 시간이 짧으므로 15초 이내에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참고: 인생샷을 위한 사진,영상 어플 10가지시선을 사로잡는 사진,동영상 촬영 노하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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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을 통한 페이지 & 그룹 운영 전략
User가 반응하는 콘텐츠의 유형을 이해하고 그에 맞게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전략이 달라져야 합니다. 
또한 페이지와 연계된 그룹, 단독그룹의 활용을 통한 성과 극대화를 모색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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