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다음의 메인 배너 광고에 대해서 질문드려봅니다.

2009.05.20 14:46

송영화

조회수 3,310

댓글 3

현재 배너 광고 가격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 이와 관련해서 짚고 넘어가야될 부분이 생겨서 질문드려봅니다.



대부분의 광고들이 CPM, CPC 등과 같이, 노출이나 클릭수를 기준으로 배너 광고 가격을 메기죠.

네이버와 다음의 경우(이 두 사이트 말고 또 있는지는 잘 모르겠네요..)는, 여기에다가 고정가 방식도 취하고 있는데...

이들이 산출해낸 고정가의 배경에 대해서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물론, 어떤 공식이 있는데, 어떤 수치를 넣어서 이렇게 나왔다는 식의 구체적인 정보는 아니더라도...

- 무슨 이론 등이 배경이다.

- 일일 메인화면 노출수를 기준으로 산출해냈다.

- 리서치를 했다.

요정도로 간단하게나마 배경을 알려주셨으면 하네요.



현재 산출된 가격이 적당한가에 대해서 분석하고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는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

저희가 제시할 방법이 이미 쓰이고 있다면 무의미하겠죠??^^;;

그래서 궁금해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혹시 저쪽 업체 관련되신 분이라면... 정보 제공이 불가능하더라도, 코멘트라도 부탁드릴께요~

좋은 하루되시길~.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