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로그목표 전환율을 설정해보고.

2009.02.06 12:09

김원종

조회수 6,112

댓글 5

구글 로그 분석에서 목표설정기능이라는걸 처음 설정해보았습니다.

그동안 전환율이 어떻다라는것까지만 신경쓰다가 당췌 어디에서 전환이 멈추는 것인지를 확인해보고자 메인유입-> 구매 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설정후 약 20일 정도 결과치를 보았습니다.

// 로그보고서 요약 //
메인->카테고리(43%)
->제품상세페이지(48%)
->주문정보입력(3%)
->결재수단선택(42%)
->구매(100%)

개인적인 판단으로 유입에서 주문정보 입력까지는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합니다만 놀라웠던건 결재수단 선택에서 절반이하가 빠져나간다는 거였습니다.
전체 유입에서 전환까지 평균 1.3대를 기록하고 있고 3%대를 목표로 하고 있는데 전혀 예상치 못한곳에서 복병을 만난것 같아 당혹스럽네요.

주문입력 페이지까지 갔다면은 최소한 80%이상은 실제 결재로까지 이어져야 하지 않나... 라고 생각하는데 보스님들의 생각은 어떠하신지요.


참고로 식품쇼핑몰입니다.
www.jangdoc.com

혹시 저처럼 구매단계별로 로그를 확인해보신 보스님이 계시면 정보를 공개해주시면 다른 분들도 좋은 참고 자료가 될것 같습니다.
GA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