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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버추어 클릭률에 대한 보고서 1

2005.09.06 16:17

신용성

조회수 4,337

댓글 13

먼저 첨부한 파일을 열어보세요.
이 내용은 광고주의 실제 데이타입니다만 비밀 유지 상 검색어는 표시하지 않았습니다.

먼저 검색어3 등의 파란색으로 표시된 검색어는
일반적인 성향을 보이는 검색어입니다.

일반적인 성향이라고 함은 순위가 높을수록 클릭률도 높다는 것을 말합니다.
여기서 눈여겨 볼 것은 순위가 높으면 클릭당단가도 높고, 클릭률도 높아지기 때문에
비용에서 매우 큰 차이가 날 수 있다는 점입니다.

파일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열 배 이상 차이가 나기도 합니다.
이런 성향은 특히 대표성 키워드에서 나타납니다.
대표성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람은 검색의 보다 구체적인 목적이 잡혀 있지 않은 상태에서
막연하게 검색했을 가능성이 높고 이에 따라 순차적으로 위에서부터 클릭할 확률도 높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으로 검색어1 등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검색어는 조금 특이한 성향을 보입니다.
순위가 낮음에도 불구하고 높은 순위의 광고보다 클릭률이 세 배 이상 높게 나오기도 합니다.

이건 어떻게 발생한 경우일까요?
실제로 검색엔진에서 해당 검색어로 검색하여 비교 검토한 결과
T&D 작성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검색어가 바로 제목에 포함되어 있는 광고주는 순위가 낮아도 높은 클릭률이 나왔으며
포함되어 있지 않은 광고주는 순위가 높아도 낮은 클릭률이 나왔습니다.


순위가 낮은데 클릭률이 높다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순위가 낮으면 클릭당비용도 낮을 것입니다. 그런데 클릭률이 높다면
결국 낮은 비용으로 더 많은 방문객을 유입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초록색으로 표시되어 있는 검색어5의 경우 2위보다 더 많은 방문객을 유입시켰음에도 불구하고
3위의 총비용이 더 낮게 나왔습니다.

이 자료를 통해 우리가 배울 수 있는 교훈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대한 많은 방문객을 유입하고자 하면 1위에 입찰시키고 T&D 작성에도 유의하라. 특히 검색어를 반드시 제목에 포함시켜라.

2. 같은 검색어라 하더라도 순위에 따라 열배 이상의 차이가 날 수도 있음을 주의하라. 특히 대표키워드의 경우에는 특별히 공격적으로 하지 않는 한, 낮은 순위로 입찰시킨 후 잦은 입찰 업데이트를 하도록 하라.

3. 보다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 많은 방문객을 유입하고자 하면 낮은 순위에 입찰시키고 T&D 작성에 유의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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