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기초적인 거... 하나만 물어보겠습니다..!ㅠㅠ

2018.01.26 16:18

닫닫디라라

조회수 2,146

댓글 2

이제 막 검색광고를 열심히 배워가는 한 마케터입니다.

 

검색광고 시, 사실 관련될 수 있는 키워드를 제한 없이 많이 넣어두지 않습니까?

이후 성과측정하는 것도 그렇고, 테스트를 위해서라도 넣어두고는 하는데,

효율이 안 좋은 키워드를 굳이 꺼야하는 결정적인 이유가 뭘까요? 

(너무 기초적인 질문일까요?)

 

제가 추측해보기론, '효율이 안 좋은 키워드를 끄지 않으면 그 키워드가 속해있는 세트 CTR이 떨어질 수밖에 없고, 그렇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전체적인 효율이 떨어져서'로 생각하고 있는데요.

제가 추측하고 있는 게 맞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한 가지 더 여쭈고 싶은 건

특정 키워드의 노출이 꽤 되고 있는 상태에서 클릭이 전혀 없다가

갑자기 클릭이 생기면 당연히 초반엔 CTR이 낮을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 상황에서 CPC에 영향을 가장 크게 미치는 것은 해당 키워드의 CTR인가요? 아니면 속해있는 광고세트의 전체 CTR일까요?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