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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단한 페이스북 팁

2017.12.04 16:54

신상원

조회수 6,383

댓글 2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오픈 챗방에서 많이 활동을 했는데 

오늘부로 아이보스 단톡을 전부 나가게 되었습니다 많이 배우기도 했고

정 들었던 분들이랑 대화도 재밌게 하고 했는데 많이 도와드리고 싶기도 했고

제 나름의 발전을 위하여 시간투자를 오픈 챗방에 너무 많이 투자해서 결정했습니다

 

이젠 일하다가 문득문득 생각나는것들 공유 할만한거 공유 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케팅 체계를 잡는 도중에 페이스북에 관련된 글이라서

나름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1. 컨텐츠를 기획하는데 그게 특별하지 않으면 시도하지를 말자


좋아요 공유 댓글이 많은 게시글이 남들과 다 똑같아서 받았을까

sns는 퀄 좋은 영상보다 퀄 낮은 영상이 더 뜰수도 있다

아무리 퀄이 좋다해도 너무 기업 홍보에 맞춰진 영상이라면 영상이 뜰까?

트와이스를 대리고 몇억 몇십억 들여서 만든영상이라도 

무조껀 라이크를 받는다고 생각하진 말자 

 

그에 관해 제한 적으로 만들면 어떨까 싶다

예를 들면 케이스에 관한 영상을 찍는다면

깨지는 방식의 영상은 무조건 하나만 만들자

그러면 조금 더 생각 해서 제작하지 않을까 

 

2. 제품 영상의 아이디어가 진짜 없으면 

다른 핫한 상품과 세트 구성 생각을 하면 좋겠다.

 

소비자가 바보가 아닌 이상 가령 잘나간 1의 제품의

영상을 계속 해서 찍어 낸다면 당연히 질린다.

 

"또 이거야 ? 라는 말이 안 나오게 하자" 

 

3. 고객은 대접 받아야 마땅하다.

 

판매하는 입장에서 구매하는 고객은 당연히 좋은 서비스를 원할 것이다

해택을 조금 더 돋보이게 하기 위한 방법을 보여주기 위해선?

페이스북 기능에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지만 (가령 쿠폰 같은)

나도 이걸 잘 안보는데 컨텐츠 내에서 이런 걸 어떻게 보여줘야 할까?


4.페이스북만으로도 매출을 올릴수 있다 하지만 고작 그거뿐에 못 올린다

 

뜬 영상에 대해서 뛰우는건 당연하지만 그걸 뒷 받침하는 화력 지원이 필요.

자세한 제품을 알리는 방향으로 하는 다채널 활용 전략 필요

노출 방법은 광고 라던지 다른페이지에 올린다던지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제품이 부각되는 장점을 상페에 올린다던지 고객이 구매하기 위한 여러가지 장치를

만들어 놓는게 필요하다고 봄 .


5 페이스북의 피드는 사용자에게 맞춰져 있다


가령 타겟 인사이트라고 아주 유용한 기능이 있다

나온지 얼마 안 되었지만 조금만 활용 하면

더 나은 타겟팅이 가능 할 것이다  

페이스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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