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모바일 마케터가 iPhone X, iPhone 8, iOS11 에 대처하는 법

2017.10.27 16:17

kangwy

조회수 1,725

댓글 0

* 본 글 원문은 AppsFlyer 블로그( https://goo.gl/i3HrPY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9월의 시작은 많은 사람들에게 힘들었습니다. 즐거웠던 여름 휴가에서 돌아와 업무 복귀를 해야 했고, 이번 시즌 왕좌의 게임 에피소드들도 너무 빨리 끝나버렸기 때문이죠. 하지만 고맙게도, 애플이 휴가 전에 우리를 위해 기대할만한 새로운 것들을 소개해주었습니다!- 바야흐로 애플 시즌! 

 

9월 12일에 있었던 최근 행사에서, 애플은 새로운 제품 3 종을 공개했습니다. iPhone 8, 8+, 그리고 모두를 압도할 정도로 새로운 iPhone X (시대에 뒤떨어지는 사람처럼 보이지 않기 위해선 iPhone 10이라고 발음해야 합니다). 또한 이 새로운 기기들에는, 지난 6 월에 처음 공지된 바와 같이 새로운 iOS11이 탑재될 예정이며, 출시 직후 구형 기기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계의 애플 팬과 소녀들이 환호하고, 안드로이드 유저들 또한 관심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에서, 이 같은 새로운 발표가 마케팅 실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궁금해하는 모바일 마케터들도 많습니다. 이에 귀하가 업무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피쳐와 바뀐 사항들을 저희가 리스트업 해보았습니다

 

앱의 미래는 AR(증강현실, augmented reality)이다?

iOS 11 및 새로운 3종의 기기들은, 명확하게 AR을 염두에 두고 만들어졌습니다. Apple의 가이드 라인에 따르면, "증강 현실을 통해, 앱으로 몰입감 있고, 현실감 있는 가상 객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라고 했습니다. 이 말 인즉슨, 프로페셔널한 마케팅 실무에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고, 또한 사용해야만 한다는 뜻입니다. 

 

이전의 6월 WWDC에서 Apple은 ARKit을 발표했는데, 이 ARKit은 iPhone 8 / 8 + 및 X에 증강 현실 도구를 추가했습니다. 따라서 AR 기반 게임에서 더 높은 향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AR 기반 플레이어블 광고에도 흐름이 밀려들 것입니다.

 

그러나 게임은 시작일뿐입니다. 개발자와 마케팅 담당자는 이러한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활용하여, 유저들로 하여금 즐거운 모바일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창의적인 방법을 빠르게 찾아낼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WWDC의 가장 큰 화제였던 애니모지(Animoji)는 마케터와 개발자가 유저를 즐겁게 해줄 수 있는 놀라운 일 중 하나 예일뿐입니다.

 

구 앱스토어와의 작별… 환영합니다! 새로운 앱스토어

ㆍ새롭게 리뉴얼된 App Store는 검색 가능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용자에게 보다 원활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늘 그랬듯, 마케터 입장에서 오래 동안 고대해 온 기분 좋은 업데이트와 몇 가지 더 도전적인 변화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알아 두어야 할 가장 중요한 업데이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앱 이름 - 이제 앱 이름은 이전 50자 제한과 달리 30자로 제한됩니다.
 

앱에 대한 짤막한 소제목글 및 프로모션 텍스트란 추가: 앱에 대한 설명을 짤막하게 적을 수 있는 새로운 필드가 앱 제목 아래에 표시되며, 서비스에 대한 설명글을 30자 적을 수 있습니다. 프로모션 텍스트는 앱 설명 상단에 추가로 170자를 제공합니다. 이 섹션을 사용하여 최신 버전의 앱을 스토어에 업로드하지 않고도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알릴 수 있습니다.
 

앱 미리보기 - 5개의 스크린 샷 외에도 30초짜리 동영상을 최대 3개까지 추가하여 사용자에게 앱에 대한 더 나은 인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앱 평점 - 지금까지 앱 등급은 새 버전을 출시 할 때마다 다시 설정되었으며, 최신 버전의 평점만 App Store에 표시되었습니다. 새 App Store는 모든 앱 버전의 평균 평점을 표시합니다.
 

32 비트는 안녕! - 애플은 공식적으로 새로운 앱 스토어에서 32 비트를 더 이상 지원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대부분의 앱은 이미 이전에 64비트 아키텍처로 이전했지만, iOS 11부터는 32 비트 아키텍처 앱이 작동하지 않으며, 앱 스토어에 노출되지도 않을 것 입니다. 이것은 마치 애플이 가게를 대청소해서 좋은 앱을 사용자에게 더 잘 보이도록 만드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그런데, App Store Review 가이드 라인- https://developer.apple.com/app-store/review/guidelines/ -을 정기적으로 확인하여 App Store에서 해야 할 일과 하지 말아야 할 일을 항상 주지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전보다 더 나아진 인앱 구매

애플은 새로운 앱 스토어에서 인앱 구매를 보다 쉽게 할 수 있다고 발표했으며, 이제 앱 제품 페이지와 검색 결과에 나타납니다. 또한 스토어 하단의 새로운 세 가지 탭 (오늘, 게임, 앱)에서 에디터가 추천할 수 있습니다. Apple의 발표에 따르면 "고객은 이제 App Store에서 인앱 구매를 시작하고 개발자의 앱이나 게임으로 직접 이동하여 구매를 완료 할 수 있다."라고 합니다.

 

인앱 구매는 많은 앱의 주요 수익 원인이기 때문에 게임 체인저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활용하여 제품을 최적화하고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보십시오.

 

앱을 다운로드 한 사용자를 대상으로 인앱 구매를 위해 맞춤형 광고 소재 및 이미지를 만들 수 있으며, 만약 유저가 다른 게임을 검색하면 매력적인 쿠폰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 소재를 조정하여 제품 페이지 및 검색 결과, 오늘, 게임, 앱 탭에 각각 다른 소재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하는 동안, 잠재 고객을 타겟팅하여 할인 가격을 제시하고 오가닉 유저 획득 캠페인을 구축하세요. (당신의 앱을 아직 다운로드하지 않았더라도, 유저를 인앱 구매로 바로 보낼 수 있으므로) 

 

아직 초반이지만, ASO(App Store Optimization) 요소를 염두에 두어야합니다. 인앱 구매가 다양한 검색 결과에 표시되는 이 기능이, 어떤 영향을 미칠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새로운 화면 크기 및 디자인 지침

아이폰 엑스 디스플레이의 세로 방향의 너비는 4.7 "로 아이폰 6-8과 일치하지만, 높이가 이전의 4.7"디스플레이보다 145pt 높습니다. 애플에 따르면 콘텐츠의 세로 공간이 약 20 % 더 늘어난다고 합니다.

 

이것은 분명히 앱에 대한 확장 효과일 뿐만 아니라 광고 기회입니다. 새로운 공간을 사용하여 앱을 최적화하는 방법에 대해 고려해보십시오. 광고에 대한 일부 AB 테스트는 순서대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나중에 테스트하는 것이 아니라 빨리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iPhone X에 대한 특정 지침 및 기타 관련 정보가 포함되어있는 Apple의 iPhone X 개요- https://developer.apple.com/ios/human-interface-guidelines/overview/iphone-x/ -를 확인하고, 방향에서 엇나가지 않도록 하십시오.

 

새로운 iPhone에는 모두에는 개선된 레티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었으며, 특히 iPhone X는 괄목할만한 Super Retina HD 디스플레이를 자랑합니다. Apple은 이와 같은 진보된 디스플레이를 만드는데 많은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Phone X의 출시일이 훨씬 늦은 이유 중 하나입니다). 즉, 사용자에게보다 강력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고품질의 광고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시간과 리소스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부 테크 전문 기자는 홈 버튼이 없어 화면 하단에 탐색 기능이 있는 앱에 디스플레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새로운 디스플레이가 앱에 미치는 영향을 테스트하고 그에 따라 앱을 최적화 해야한다는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모바일 결제

모바일 결제는, 아시아에서의 지위와는 달리 사용자들에게 있어 매력적인 포인트는 아닙니다. 새롭고 향상된 Apple Pay 옵션과 더불어, Apple은 Face ID를 추가 보안 기능으로 적용하여 발전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모바일 페이먼트 플레이어에게 보안은 계속해서 큰 골칫거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FaceID는 모바일 결제가 기존 결제 방법보다 안전한 경우 (안전하지 않은 경우에도) 사용자를 안심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마케터들에게는 희소식입니다. 사용자가 휴대 전화에서 더 쉽고 안전하게 돈을 쓸 수 있다면 앱을 구매하고 인앱 구매를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이전에 인앱 구매 프로모션으로 리타게팅 캠페인을 실행했는데 효과가 없었다면, 많은 사용자가 보안상 이유로 아직 스마트 폰에 신용카드 번호를 입력하기를 꺼려하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당신의 유저가 FaceID 보호 기능을 사용하여 자신의 신용카드 정보를 넘기는데 얼마나 오픈되어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결론

항상 그렇듯이, 모든 새로운 애플 기기와 iOS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새로운 규칙을 고수하고, 또 조정해야하지만, 이제는 잘 아는 마케팅 담당자가 이러한 새로운 기능과 도구를 활용하여 마케팅 활동을 최적화하고 잠재적으로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이는 새로운 AR 기능에 특히 중요합니다. AR 툴킷을 사용하여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는 것은 모바일 마케팅 담당자와 개발자에게 흥미로운 일입니다. 이것들은 미지의 바다이며, 부디 당신이 잘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모바일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kangwy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