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인스타 광고 단가가 상승 이유와 해결방법??

2017.10.16 11:01

보스톡1

조회수 4,553

댓글 0

 

[H1*]
질문드려요~~ 페이스북 인스타 스폰서 광고 하는데 추석 연휴 기간까지는 클릭 단가가 일정하다가 연휴 끝나고부터 클릭단가가 조금씩 오르더니 어떤 광고는 2배까지도 올라갔네요. 이번 광고 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인스타 스폰서 광고는 항상 기간이 지나다보면 광고 단가가 상승하던데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답변을 얻을 수 있을까요?? ㅠㅠ

 

[마1*]
추석이 지나고 경쟁이 과열된 탓이 아닐까요? 추석 전에는 광고를 많이 하나 추석 때는 광고를 잘 안하게 되죠. 그러다 추석이 끝나고 경쟁광고가 늘어나니 그 안에서 노출 및 클릭 확보를 위해 단가를 높이게 된 것이라고 생각되네요. RTB(실시간 입찰) 방식이라 변동 폭이 심하여 자동으로 설정했을시 조정은 불가합니다. 끊었다가 나중에 광고를 집행하시거나 단가를 수동으로 고정시키면 해당 단가로 집행이 가능합니다. 단 수동일 때는 해당 기간 동안 광고예산을 다 소진하지 못하거나 효율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 경우는 아예 예산이 광고 단가가 높아져 비효율적일 것 같다면 해당 광고에 KPI 가 설정되어 있지 않다면 내부에 보고하고 나중에 할 수 있으면 하거나... 아니면 과감히 예산을 잔여 예산으로 남겨 추후 활용하면 어떨지를 여쭙고는 했었습니다.
제가 그닥 전문가는 아니라 제 경험을 예로 들어 설명 드렸습니다. 도움이 못 드린 것 같네요^^;

 

[H1*]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이번에는 명절이라는 특정 이슈가 있었으나 이전에 다른 상품을 광고할 때에도 시간이 지날수록 클릭단가가 상승하는 현상이 모든 게시글에 있었습니다. 찾아보니 페이스북 광고글에는 수명이 있다고 어떤 분이 말씀을 하시더군요 ㅎㅎ 정확히 설명할 수 없는 무언가가 존재하는건지 ㅎㅎ

 

[에1*]
음 그건 모르겠음 그거는 고객 맘이긴한데 1년 지난 것도 성과 잘나옴

 

[마1*]
추천 입찰가는 시간이 지나면서 바뀔 수 있습니다.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며 다음과 같은 요인의 영향을 받습니다. 타겟에 대한 경쟁: 주어진 시간 동안에 더 많은 사람이나 더 적은 사람이 회원님의 타겟에 도달하려고 하면 해당 타겟에 대한 도달 비용이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성과 데이터: 과거에 광고 세트의 성과가 좋지 않았다면 입찰가를 높이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광고 관리자에서 언제든지 입찰가를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facebook.com/business/help/213140778716849?helpref=related
위닝애드의 수명:지금까지 설명드린거처럼 효과적인 광고를 만들어서 예를 들어 클릭당 150원 그리고 15%의 전환이 이루어지는 광고를 운영 중인데 시간이 갈수록 클릭당 200원 300원 늘어나는 현상을 볼 수 있는데 이거는 광고의 수명이 다 되서 조금의 수정이 필요한 시기 입니다. 제목을 조금 바꾼다거나 사진을 바꾼다거나 새로 리프레시가 필요한 단계인거죠. 이 부분 또한 많은 광고주 분들이 하는 실수 중 하나 인데 광고를 만들어서 내보내고 잘 된다해서 그냥 나두면 안됩니다. 그 어떤 누구도 많은 광고비용을 내고 싶지 않을거고 조금의 관심과 노력으로 광고 비용의 차이를 볼 수 있습니다. http://blog.naver.com/pnpfinance/220772002877
이렇다고는 합니다. 근데 어떤 시스템에 의해서 그렇게 되는 건지는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카더라' 라는 것이고 확실한 건 아닙니다. 페이스북 알고리즘이 공개되지 않는 이상 알 수 없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H1*]
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1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