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한 사무실에서 같은 주제 두개의 블로그 운영

2017.08.29 22:34

해야

조회수 2,755

댓글 4

안녕하세요~~

 

블로그를 이제 시작한 완전 초보자입니다.

아이보스에 올라와 있는 고수분들의 글을 보면서 열심히 공부하고 있지만 아직 못알아 듣는 용어도 많이 있을 정도로 초보입니다. ^^;;

 

현재 한 사무실에서 같은 주제로 두개의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 두달 정도 운영해왔는데 아직 영 시원치 않네요

월 검색량 100개 정도의 낮은 키워드도 포스팅 첫날에서 일주일은 첫페이지에 있다가 며칠만 더 지나면 안드로메다 행이네요.  ㅜㅜ

 

각설하고 몇가지 질문이 있어 도움을 요청하고자 합니다.

 

1. 2년간 블로그에 대한 공부 전혀 없이 컨텐츠를 올리면서 운영해오던 블로그가 있었는데(방문자는 하루 300명정도) 자사 홈페이지를 개편하면서 블로그에 있는 컨텐츠를 그대로 긁어서 홈페이지에 올리는 지금 생각해보면 말도 안되는 실수로 유사문서 저품질의 나락으로 떨어진 후(하루 10명 이내의 방문자 ㅡㅡ) 1년간 방치한 블로그가 있습니다.

 

2. 1번에서 사용했던 그 블로그의 컨텐츠는 그대로 두고 자사 홈페이지에 있는 컨텐츠를 지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지 두달째입니다. 

 

3. 위 방법으로 안될 수 있을거란 생각에 10년전에 만들어 둔 아이디(블로그 글 작성한 적 없는)로 2번과 같은 주제의 블로그를 같은 시기에 운영하기 시작했습니다.

 

4. 2번과 3번 블로그는 한 사무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IP조작 이런거 할 줄 모릅니다. ^^; 그냥 쓰고 있습니다. 당연히 아이피는 동일하겠죠.

 

5. 여기부터가 질문입니다.

2번, 3번 블로그는 2번이 유사문서 저품질로 망가졌을 때 사용했던  IP 그대로 입니다.(통신사도 안바꿨습니다.)

첫번째 질문: 유사문서 저품질때 사용했던 그 블로그에 그 IP를 그대로 사용하는데 문제 없을까요?

두번째 질문: 2번 블로그는 계속 운영하는게 맞을까요?

세번째 질문: 3번 블로그는 2번블로그와 같은 공간에서 같은 IP로 사용하는데 블로그를 성장시키는데에 문제 없을까요?

 

이 쪽으로 지식이나 경험이 짧아 말이 되는 질문을 한건지도 모르겠네요 ^^;;

 

보스님들의 도움 부탁드려 봅니다.^^~~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