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 아래에 3가지의 인스타그램 태그다는 방법이 정리되어 있습니다.
1번은 그냥 전체공개게시물 수가 많고, 좋아요 많이 주고받는 이른바 "Top 10 Tag" 를 달아본 게시글입니다. 도달이 200명이네요~ 좋아요는 67개 이구요.
모두 기존의 팔로워와 해시태그를 통해 들어온 사람 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저런 해시태그는 금방 새로운 글이 올라오기 때문에 해시태그 검색으로 어떤 사람이 유입되었을 확률은 거의 없죠. 왜냐면 #먹스타그램 이런 태그는 1초에도 수십개의 글이 올라오거든요.
자 그러면 인기게시물로 한 번 띄워봅시다~
도달이 약 470명, 순수 좋아요와 댓글(참여)이 약 100건이네요.
확실히 인기게시물을 띄운것이 안띄운것보다 좋긴한데.. 뭔가 기대만큼은 안되네요 ^^
하지만 인기게시물 공략에서는 다른 경우보다 컨텐츠가 훨씬 중요해 지는 점이 있습니다.
주목을 이끄는 컨텐츠를 올려야하는거죠~
마지막으로 3번째.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태그이면서.. 동시에 게시물이 잘 안올라오는 태그만 골라서 널어봤습니다.
도달이 434건, 순수 좋아요와 댓글이 87건.
오~ 돈 한푼 안들이고 효과도 좋네요 ^^
마지막이 제일 값어치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비용대비 가장 높은 효과를 거두었으니까요
댓글만 비교해보면
1번 : 0개
2번 : 10개
3번 : 13개
댓글도 잘달려요~
왜 3번이 결과가 잘나오냐면 반응도는 높은데 최신게시물에서 오래 노출되기 때문이죠 ^^
이른바 최신게시물 공략을 위한 가성비 높은 태그인거죠.
그리고 이런 태그들은 어뷰징성이 적은 태그라서 "선팔/좋아요/댓글" 프로그램 돌리는 사람들이 잘 유입되지 않습니다.
#맞팔 #맞팔100 태그 걸어서 게시물 올리면 댓글 다는 사람들 다 허수인거 아시죠?
선팔, 댓글 프로그램 쓰는 분이 생각보다 상상을 초월할정도로 엄청많습니다 ㅎㅎ.
실제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태그가 무엇보다 중요하고, 태그와 컨텐츠가 받쳐줘야 인기게시물 광고도 빛을 발한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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