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입찰가가 동일한데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주가 상위에 노출되는 현상

2016.03.09 08:20

보스톡

조회수 1,791

댓글 0

[신용성]
여러분들 최근에 키워드광고에서 이상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는데요. 광고주1과 2가 동일한 키워드에 대해 동일한 입찰액을 쓰면 노출 순위가 어떻게 되나요? 품질지수가 높은 광고가 상순위에 노출되잖아요? 그런데... 벌써 보름 넘게... 품질지수가 낮은 광고가 상순위에 노출되고 있는 현상이 발견되고 있어요. 이거 네이버에서도 답변을 못해주네요. 대체 무슨 현상인지.
[이1*]
맞아요..
[신용성]
이보스님도 그런 경우 목격하셨어요?
[이1*]
네 저같은 경우엔 대표키워드들이 그래서 관리하기가 힘드네요 요즘ㅜ
[신용성]
그런데.. 이보스님이 경쟁사의 품질지수를 어떻게 알고 계시길래... 그걸 알 수가 있나요? 저희야 두 광고주를 동시에 관리하고 있어서 그런 현상을 목격할 수가 있기는 하지만요.
[이1*]
제가 여러 개를 돌리고 있어서요ㅎㅎ
[신용성]
하아 그러시군요.
[이2*]
데이터 분석에 의해 돈을 지르는? 성향의 광고주를 2위로 내리는 걸까요 단가를 올리려고 ㅎㅎ
[최1*]
아하 그런 현상이 있었군요. 저도 요즘 저희보다 구매율 떨어질 거 같은 경쟁사가 계속 저희보다 높게 반영되서 이상하게 생각중이었습니다. 분명 구매전환은 단가나 사이트 신뢰도면에서 저희가 높을 거 같은데 저희가 품질지수가 더 낮은가 낮게 반영되는 게 이상해서 ctr 문젠 줄 알고 문안 변경하고 상세페이지도 수정하고 했거든요.
[신용성]
최보스님은 이제 그 의심 무지 강해지겠네요? ㅎㅎㅎ 이게 어쨌든 일반적인 현상은 아닌 것 같고.. 특수한 경우인 것 같아서 아직은 조심스럽습니다. 다른 분들의 확실한 사례가 더 많이 보여야 할 텐데.
[최1*]
저도 이상하다고만 생각하지 확증이 없어서ㅎ 남의 품질지수를 아는 것도 아니라.. 근데 대표님 말씀 듣고 나니 왠지 의심이 확..ㅋㅋ 몇 개 더 의심가는 거 찾아봐야겠어요.
[김1*]
테스트 해 볼꼐요 ㅎ
[신용성]
흐흐.. 그래 김보스 화이팅 ^^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