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는데
구글 애널리틱스를 설치하여 광고 효과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데이터의 정확성을 확인하기 위해
네이버 키워드광고 리포트와 대조하여 확인하여 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두 가지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1. 유입수가 절반으로 잡혀 나왔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리포트에서의 클릭수가 10이라면 구글 애널리틱스에서의 유입수는 5밖에 잡혀나오지 않았습니다. 즉, 구글 애널리틱스의 유입수가 절반밖에 잡히지 않았습니다.
2. PC 전환율이 낮게 나왔다.
네이버 키워드광고 리포트에서는 PC의 전환율이 모바일에서보다 조금 더 높게 나왔습니다. 그런데 구글 애널리틱스에서는 PC의 전환율이 매우 낮은 것으로 나왔습니다. 그런데 이건 키워드광고라는 출처에서만이 아니라 전체 출처에서 고르게 나타나는 현상이었습니다. 만약 이 데이터만 보고 판단한다면 PC 결제 과정에서 무슨 문제라도 있는 듯이 보였습니다.
아마도 세팅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였을까요? 혹시 경험 있으신 분 계신가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