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CPM 캠페인은 일단 비효율적

2014.07.12 12:58

신용성

조회수 4,217

댓글 0

GDN 광고를 진행하면서 CPM으로 입찰하는 방식의 캠페인을 생성하여 진행해보았습니다.

 

 

 

 

그림에서 최대 CPM으로 250원을 입찰하였는데

이 금액은 최소 금액입니다.

 

이 캠페인에 할당한 예산은 하루 3만원

지금은 토요일 오후 1시가 되기 전인데 이미 예산의 80% 이상이 소진되었습니다.

 

예산이 거의 소진되었다는 이야기는

'시장 가격'에 비해 입찰 금액이 높은 것이라고 해석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실제 CPC 캠페인의 성과를 확인해보면

CPM이 150원 이내입니다.

 

그런데 CPM의 최저 '최대 CPM'이 250원으로 설정되어 있으므로

시장가에 비해 높은 것 같습니다.

 

그러니 광고주 입장에서는 CPM 캠페인을 무턱대고 돌리는 것은

효율적이지 않아 보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을 토대로 올리는 글들이니 보스님들의 반론 등 환영합니다.

그 속에서 정보 공유가 이뤄질 것이라 믿습니다. ^^

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