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날짜
116 권영미
추천 4조회 660
부담되는 CPC 광고비 줄이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서쪽팀장님, 안녕하세요. 키워드 광고비용은 줄이면서, 유입 품질(전환 발생 가능성)과 양을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질문하셨습니다. 키워드광고 비용을 줄이는 방법을 설명드리면서 답변드리겠습니다. 1) 입찰 순위를 낮춘다. 입찰 순위를 낮추면 비용은 줄일 수 있으나, 클릭률이 하락할 수 있어···

17.08.05
115 ace
추천 9조회 1,731
마케터들은 모두 사짜들인가?

실행하는 입장에서보면... 계역조건이 처음에 잘 명시되어야하고 이행되어야합니다 소액이라도 딱딱 끊어지는 시작과 매듭이있어야합니다 결과치에 대한 보고 그리고 이해와 설명이 필요합니다 광고주입장에서 보면 마케팅하는이들에게 몇몇데이다보면 그쪽분야 사람들 다그런것같고 불신하게···

17.07.30
114 건우박
추천 5조회 263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려면

고객의 구매 여정(퍼널)에 대해 고민하고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요? .. ㅎ

17.07.21
113 마르봉
추천 6조회 402
오픈마켓 G카켓&옵션

티몬이나 위메프같은 소셜커머스로 잘 파시는 분들 물론 많으시죠. 하지만 말씀하신것 처럼, 매출의 덫에 걸리실 수 있습니다. 게다가 판매대금 수금기간도 긴 편이지요. 백화점과 홈쇼핑 입점 브랜드라는 나름의 강점을 가격으로 깎아먹고 계신것 같아 안타깝네요. 생각나는 대로 편한 문체로 몇가지 ···

17.07.19
112 macho
추천 2조회 191
마케팅 공부 시작 어떻게 해야할까요?

위의 보스님 말씀처럼 "내공은 경험으로 내실을 다지고 이론은 서적과 메뉴얼적인 교육을 활용해라"가 가장 기본적이고 첫번째로 해야 할 부분인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하고 계신 업무에 좀 더 접근적으로 말씀드리면 광고든 홍보든 어떤것이든 책도 많이 읽으시고 글을 많이 써보시면 좋을 ···

17.07.08
111 남자의시선
추천 2조회 168
카테고리 외 다른 주제의 게시물 작성 관련

부동산 관련 지식이라해서 전부가 전문지식이되어야하는것은 꼭아닙니다 비지니스 경제 카테고리에 포함될거같은데 음....그렇다하더라도 부동산관련되어서 포스팅을 해야만 부동산쪽에서 씨랭크가 매겨지겟지요 하지만! 생각을 조금만 달리 해도 쓸 정보글은 무궁무진합니다 계속광고성 글을 작···

17.07.07
110 피엠제이
추천 1조회 671
어떤 회사가 좋은 회사일까요?

어렵네요.. 제가 막 사회에 나가서 직원이었을 때는 무조건 정시출근 칼퇴, 퇴근 후 여유와 취미생활, 저녁을 할 수 있는 직장을 원했습니다. 급여나 일보다도 내 삶, 행복을 찾을 수 있는 회사요. 그런데 지금은 내 회사에서 있다보니.. 말 안해도 조금 더 일해주고 알아서 해주고 하는 다재다능하고 능···

17.06.20
109 사람마을_김변
추천 10조회 466
경쟁사 핸드폰 번호 수집하면 불법인가요?

안녕하세요, 김희연 변호사입니다. 경쟁사에서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보관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러한 의무를 스스로 다하지 않아 정보가 유출되었다면 1차적인 책임은 그 경쟁사에게 있습니다. 때문에 경쟁사에게 손해를 배상해야 하는 문제는 아니고, 오히려 경쟁사가 정···

17.06.14
108 피엠제이
추천 3조회 1,048
브랜드 노출을 늘리면 브랜딩이 된다?

너무 잘 읽었습니다. 처음 광고주와 마케터의 대화를 따라가며 아 저렇게 해야하는건가보다..하다가 똑똑독!에서 아 그렇구나 깨달았네요...ㅠㅠ 최근들어 카카오톡에 단체창의 다른보스님들의 사례를 듣다보니 저희는 아무것도 하는게 없더라구요..0그래서 저도 그냥 막연하게 매출증대와 브랜···

17.06.13
107 건우박
추천 4조회 720
이런 행동유도 버튼 어디서 삽입하죠?

안녕하세요. 야신난다님 ^^ 아래의 순서대로 따라가보시겠어요. ① 비지니스 관리자로 이동한다. ② 페이지 게시물을 클릭한다. ③ 비공개 페이지 게시물 만들기를 클릭한다. ④ `링크`, `슬라이스`, `사진`, `동영상`, `상태` 5가지 항목 중 `슬라이스`를 클릭하고 동영상을 넣는다. ⑤ 행동 유도 버···

17.06.05
106 안팀장
추천 5조회 283
파워포인트로 카드뉴스 제작하시는 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텍스트 박스 내부의 텍스트를 드래그 하시고 텍스트 윤관선 설정에서 흰색 + 투명도 100%로 해보세요 한결 부드러워 집니다 :)

17.06.05
105 welkinn
추천 4조회 1,358
우리동네 김밥집과 마케팅 이야기

서로간에 예의바르게 소통하시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저는 인더스트리에도 있어보고, 현재는 에이전시에 근무하고 있습니다. 신용성님께서 조언하신 내용은 저도 100프로 동의합니다.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인테리어 과제를 아이디어 차원에서도 제시해주셨고, 소소하게 할 수 있는 프로모션 아이···

17.06.01
104 조을지
추천 7조회 1,272
온라인광고를 배우는 대학생입니다. 키워드관련 질문이 있어 글써봅니다!

우선 말씀하신 내용 중 상충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조건 상에는 방문자(클릭수)가 1만명 이상으로 나와 있는데 하단 질문내용을 보면 노출수 1만명 이라고 나와 있네요. 키워드광고는 CPC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단순 노출량과 실제 소진되는 예산비용과는 무관합니다. 위 조건을 간략한 수식을 대입해 ···

17.05.21
103 23년6월
추천 4조회 1,346
어떤 회사가 좋은 회사일까요?

회사 규모에 따라 좋은회사를 만드는 경영도 달라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소규모 회사입니다. 7명으로 시작해 현재 17명까지 늘어난 상황인데요 의도치 않은 많은 경험을 하게 됩니다. 사실 저희는 스타트업이라면 스타트업이라는 2년차 넘어온 회사입니다. 아직 매출이 고만고만하기때문···

17.05.18
102 조을지
추천 2조회 346
키워드 광고 전화문의 실적 정의 문의

음.. 보통 DB입력에 대한 것만 추적하는 게 일반적입니다만, 전화문의량도 함께 고려한다면 아래의 몇가지 정도로 파악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생각나는대로 막 적어봅니다. 1. 전화 받은 상담원이 응대 도중 유입경로를 확인한다. 2. 광고랜딩페이지 내 전화번호는 별도의 전화번호를 추가 개설하여 광···

17.05.02
101 효주지오아빠
추천 7조회 1,097
인스타그램 마케팅에 대해

저는 마케팅 툴(인스타그램을 포함한)을 선택할 때 크게 두 가지 관점으로 바라봅니다. 1. 우리 제품에 적합한가? 2. 우리 고객이 그곳에 있는가? 이 두 가지에 부합한다면 바로 실행해야겠죠! 하나씩 말씀드리자면… 1. 우리 제품에 적합한가? 인스타그램은 관심사를 중심으로 사람들이 모이고 이···

17.04.27
100 피니언
추천 2조회 1,073
네이버쇼핑의 브랜드 노출영역 문의

짧은 지식으로 말씀드리자면 네이버 쇼핑상의 브랜드 영역은 스토어팜 상품 세부정보 내에 "브랜드"나 DB URL에 기재해 놓은 "브랜드"를 기반으로 노출됩니다. 이때 A브랜드의 상품의 인기도(상품수, 검색수, 클릭수, 구매수 등)이 높은 상위 업체가 자동으로 노출되게 됩니다. 보통의 ···

17.04.27
99 조을지
추천 10조회 1,547
배너광고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 ?

예전의 배너광고는 불특정 다수에게 노출되는 영역이라 브랜딩 및 인지요율 증대에 초점이 맞춰져 있었습니다. 물론 지금도 마찬가지구요. 검색광고는 사용자의 필요에 의해 직접검색을 하는 방식이므로 타겟률과 전환율이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타겟률이 명확한 만큼 그렇게 검색을 했을 경우···

17.04.23
98 조을지
추천 3조회 334
GDN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노출량을 줄일 수 있나요??

광고 노출 수 자체가 아닌, 동일 사용자에게 보여지는 빈도 수의 문제로 보여집니다. 캠페인 > 설정 > 고급설정 > 광고게재 > 게재빈도 설정 값 입력 GDN 시스템 내, 위 경로를 확인하시면 사용자 당 내 광고 노출 빈도 수 제어가 가능합니다. 그나저나 리타게팅 광고 진행중이신 것 같은데 배···

17.04.16
97 피니언
추천 4조회 903
스토어팜 가격비교 매칭 어떻게 해야할까요?

이미 생성되어 있는 가격비교 페이지에 치차리토님의 상품을 매칭하는 방법을 설명 하면 현재 화면에서 진행하는 것이 맞습니다. 다만, 가격비교매칭 요청 페이지에서 "가격비교 서비스ID"만 알고 계시면 편하게 매칭시도를 할 수 있는데요. 그림에서 보여지듯 가격비교 페이지로 접속하여 ···

17.04.14
96 열치
조회 566
네이버 검색광고 관련 궁금한게 있습니다!

<그룹내 키워드 복사시> 1. 복사할 키워드 그룹 내 선택 2. 선택한 키워드관리 클릭 -> 다른 그룹으로 복사 클릭 (선택한 키워드관리는 그룹 내 키워드 나열된 페이지에 보시면 키워드들 진열된곳 바로 위에 있습니다. + 새키워드 / ON OFF / 선택 키워드 입찰가변경 / 선택 키워드관리) 3. 해당 체크되···

17.04.12
95 백만송이
추천 4조회 373
네이버애널리틱스 문의

구글애널리틱스 기준이긴 하지만... 아래와 같은 경우 Direct로 표시가 된다고 합니다. 비슷한 개념을 사용하고 있을 것 같아요. 1. User types in a URL - 사용자가 직접 URL 입력 2. User clicks on a bookmark - 즐겨찾기(북마크)를 통해서 유입 3. User clicks on a link in an e-mail from Outlook or Thunderbird or similar deskt···

17.03.31
94 김득기
추천 9조회 434
오늘날과 비교해 과거의 마케팅은 어떠했을까요?

오버추어: 네이버+파란+네이트+야후+드림위버+하나포스에 동시 상위노출되어, 클릭률도 많고, 가장 온라인마케팅의 예산이 막강하게 들어가는 CPC과금방식을 채택한 최소입찰액은 90원에서 시작되었고, 효율이 가장 좋은 채널이나 치열한 메인키워드의 경우 입찰가가 높아 광고비용이 과다지출이 수시···

17.03.16
93 심진희
추천 5조회 421
키워드광고 개념 질문드립니다.

1. 광고비 과금의 명확한 기준금액은 순위지수에 따라 결정됩니다. [순위지수 = 입찰가 X 품질지수] 내 입찰가가 500원 - 1위 차순위 입찰가 400원 - 2위 라면, 기본적으로는 차순위 광고의 입찰가를 반영하나, 품질지수까지 반영되며, 내가 설정한 입찰금액을 초과하여 산정되지는 않습니다. 1위의 ···

17.03.13
92 여태경
추천 9조회 643
구글 로그분석 뭐가 좋은거죠?

구글 애널리틱스가 타 로그분석 프로그램과 비교하여 가지는 장점은 제생각에는 크게 두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맞춤화 : 위에 언급하신 아이피별, 전환단계별, 키워드별 등등 내가 원하는 지표들을 내 입맛에 맞게 맞춤화 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물론 맞춤화라는 것이 활용능력이 낮은 사람에게···

17.03.04
91 황캡틴
추천 5조회 539
인스타그램 위치등록 하시는법좀 ㅜㅜ

아뇨 위에분 잘못 알려주셨네요 ㅋ 비즈니스 계정이랑 상관 없구요 예전엔 인스타그램에서 바로 등록(자기 맘대로) 또는 포스퀘어(위치키반 SNS)에서 등록했었는데 페북이 인스타그램 인수하면 그 위치태그 빅데이터도 자기네가 먹기 위해서 페북 체크인으로 바꿨습니다. 즉, 위치태그 등록하시려···

17.03.02
90 종우
추천 1조회 441
리빙윈도 입점

윈도우(스타일/리빙/플리마켓/푸드/키즈/플레이/뷰티/글로벌) 윈도우 종류에 따라 오프라인 매장 유무가 달라 집니다. 키즈윈도의 경우 오프라인 매장 없어도 공식대리점이면 진행 가능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윈도우도 매장없이 입점 가능 하고요. 스타일이나 리빙은 오프라인 매장이 ···

17.02.22
89 신용성
추천 5조회 919
광고별 효과분석..

좋은 질문을 주셨네요. ^^ 키워드광고는 미디어 믹스에서의 역할이 `타겟고객을 유입하여 전환하는 것`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과도 수익률(ROAS)로 평가를 하는 것이구요. 배너광고는 대체적으로 노출에 의미를 두는 것이기는 한데, 모두 그런 것은 아닙니다. 배너광고도 종류가 여러가지가 있어···

17.02.15
88 bigironm
추천 7조회 988
광고별 효과분석..

기본적으로 키워드는 구매유도, 배너 광고는 인지도 제고가 맞긴합니다. 왜냐면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쉽습니다. 키워드는 바로 그 정보를 필요하기 때문에 정보를 찾는 보다 적극적인 고객에게 노출 시키는 것이고, 배너광고는 지금 당장 니즈는 없더라도 향후 구매 할 수도 있는 잠재고객에게 노출···

17.02.14
87 열치
추천 4조회 661
구매전환이 낮은 키워드의 입찰가를 낮춰야할까요?

전체를 100이라고 가정했을때, 업종별로 상이합니다만 크게 3개정도로 골자를 나눠서 생각을 해보면, `메인(주력)키워드` / `전략(시즌)키워드` / `세부키워드`로 나뉘지 않을까합니다. (소비자입장에서) 1. 누구나 생각할 수 있는 키워드 - 메인(주력)키워드 ex:야구잠바/종이컵/핸드폰케이스 2. 조금은 ···

17.02.10
1234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내 댓글

전체보기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

새로운 쪽지가 없습니다.

쪽지함

스크랩함

전체보기

스크랩한 게시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 추천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세요! 스크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