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6년도에 있었던 페이스북 광고의 눈에 띄는 2가지 기능 추가 혹은 진화.

2016.12.23 11:58

모임지기

조회수 6,232

댓글 6

2016년도 페이스북 광고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그 중에 유독 두 가지 변화가 눈에 들어옵니다.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맞춤타겟팅의 진화입니다.

기존의 맞춤타겟 개념은 페이스북 외부에서의 사업활동을 통해 확보한 고객들을 타겟팅하는 것을 말했습니다. 

그런데 올 하반기부터는 한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 활동에 반응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한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기업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인지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추적하여, 이들을 잠재고객에서 진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도구적인 장치들을 개발한 것입니다.

동영상을 본 사람을 시작으로 잠재고객 양식 광고와 캔버스에 반응한 사람들 그리고 이제는 페이지에 반응한 사람들까지 리타겟팅 할 수 있도록 변화시켰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변화로는 최근 '추산 광고 상기도'라는 새로운 지표를 적용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이 지표는 페이스북 풀 퍼널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캠페인 목표를 변화시킨 후에 추가시킨 지표이기도 합니다.

'추산 광고 상기도' 는 2일 이내에 광고에 대해 물었을 때 광고를 기억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의 수, 비율 등을 수치화시킨 것입니다.

이러한 지표의 추가는 인지확장의 측면에서 페이스북 광고가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자신감은 결과중심의 광고방식에서 탈피하여 인지에서 전환까지 전 구매퍼널에 걸쳐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지표로 여기는 듯 합니다.

이 추산 광고 상기도 지표는 '브랜드 인지도,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목표일 때 사용하는 지표이며, 인지확장을 목적으로 광고집행 시 여러 타겟과 소재들의 운영 후 효과를 비교하는 데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은 왜 이런 변화를 꾸준히 해 나가는 걸까요?

페이스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치즈누나님 외 14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