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도에 있었던 페이스북 광고의 눈에 띄는 2가지 기능 추가 혹은 진화.

2016.12.23 11:58|

모임지기|

추천14|

조회수3,109|

댓글6

2016년도 페이스북 광고는 다양한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그 중에 유독 두 가지 변화가 눈에 들어옵니다.

먼저, 눈에 띄는 변화는 맞춤타겟팅의 진화입니다.

기존의 맞춤타겟 개념은 페이스북 외부에서의 사업활동을 통해 확보한 고객들을 타겟팅하는 것을 말했습니다. 

그런데 올 하반기부터는 한 기업의 페이스북 페이지 활동에 반응했던 사람들을 대상으로 리타겟팅을 할 수 있는 형태로 진화한 것입니다. 페이스북 페이지에서의 기업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인지한 사람들을 지속적으로 추적하여, 이들을 잠재고객에서 진성고객으로 만들 수 있는 도구적인 장치들을 개발한 것입니다.

동영상을 본 사람을 시작으로 잠재고객 양식 광고와 캔버스에 반응한 사람들 그리고 이제는 페이지에 반응한 사람들까지 리타겟팅 할 수 있도록 변화시켰습니다.

또 다른 주목할만한 변화로는 최근 '추산 광고 상기도'라는 새로운 지표를 적용하기 시작했다는 점입니다. 이 지표는 페이스북 풀 퍼널 마케팅 채널로 자리잡기 시작하면서 캠페인 목표를 변화시킨 후에 추가시킨 지표이기도 합니다.

'추산 광고 상기도' 는 2일 이내에 광고에 대해 물었을 때 광고를 기억할 것으로 예상되는 사람의 수, 비율 등을 수치화시킨 것입니다.

이러한 지표의 추가는 인지확장의 측면에서 페이스북 광고가 얼마나 유용한지 확인할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이 자신감은 결과중심의 광고방식에서 탈피하여 인지에서 전환까지 전 구매퍼널에 걸쳐 광고를 진행하는 것이 유용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지표로 여기는 듯 합니다.

이 추산 광고 상기도 지표는 '브랜드 인지도, 동영상 조회, 게시물 참여' 목표일 때 사용하는 지표이며, 인지확장을 목적으로 광고집행 시 여러 타겟과 소재들의 운영 후 효과를 비교하는 데 유용한 지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페이스북은 왜 이런 변화를 꾸준히 해 나가는 걸까요?

0

하트 아이콘달아야님 외 13명이 추천했습니다.

 모임지기
아이보스 오프라인 모임을 담당하는 모임지기입니다. 
  • 활동지수5단계 (497점)
  •  

댓글 6
아이보스 알림

지금 이 글은 모임지기 보스님의 아이보스 인기 게시글입니다.

SNS에 공유하여 정보를 나누어 보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하루동안 보지 않기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1454페북 계인개정 최초에 육성시 사칭이 꼭필요한가요,  

시후밍1

17.01.020165
1453페이스북공유 

열혈마케팅

16.12.311174
1452다이슈말고 cpc 괜찮은곳없나요 [1] 

띠띠띠

16.12.310245
1451페이스북 계정에 관련되서 쪽지 보낸것들 좀 확인해주세.. 

옥동이a

16.12.300155
1450페이스북 저장됨 이거 오래전부터 있엇나요?[4] 

아스트레

16.12.300278
1449변화가 필요한 시점 같아요.[2] 

루빵

16.12.300283
1447두 비용의 차이점이 뭔가요..?[4] 

숲을보자

16.12.291437
1446페이스북 유료홍보 처음해보는데 좀 알려주세요..![2] 

다크시니

16.12.291441
1445페이스북 광고 대행사 추천[5] 

마법스프

16.12.291364
1444페이스북 광고 웹사이트 행동 전환값 질문![1] 

몽시리

16.12.290292
1443온라인 접속환경과 지역설정타겟팅에 관계가 있을까요? 

보스톡4

16.12.280160
1442페북광고 최적화에 3일 걸린다는 말이 무슨말이예요?[2] 

보스톡4

16.12.280562
1439픽셀전환수와 애널리틱스전환수가 다른 이유가 뭘까요?[9] 

날자

16.12.272564
1440페이스북 메이저 광고 회사가 어딘가요?[5] 

플래닛팡

16.12.270504
1438페이스북 광고를 달러 단위로 하고 있습니다.[3] 

페북전환

16.12.271395
1437페이스북 페이지 이름 괄호 넣기[1] 

closet

16.12.271270
1436페이스북 쿠폰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is1208

16.12.270156
1435페이스북 클릭 단가 차이[5] 

kkini

16.12.261451
1434블로그 한달동안 유료광고 때렸을때 [1] 

msp

16.12.260385
1433짤방이나 유머사진 저작권[2] 

숲을보자

16.12.260355
1432[마케팅 툴로서의 페이스북] 뉴미디어 시대 성공적인 플.. 

Jisu.lee

16.12.261310
1431페이스북 영화 공유하는 게시물에 대해서 궁한게 있습..[3] 

delmonet

16.12.250296
1430페북 광고 형식이 너무 헷갈려요[3] 

보스톡4

16.12.255414
1429동영상으로 페북광고를 처음해보는데 이정도 노출이면 ..[3] 

응쿄

16.12.241482
1427페이스북 광고를 처음하는데 괜찮은건지 모르겠습니다.[3] 

환청이들려

16.12.231432
1426페이스북 페이지 비공개 상태로 변경 관련 문의드립니다..[3] 

geaho

16.12.230225
1428페이스북 좋아요 마케팅문의[13] 

도보여행

16.12.233505
BEST2016년도에 있었던 페이스북 광고의 눈에 띄는 2가지 ..[6] 

모임지기

16.12.23143,110
1424페이스북 비활성화됐습니다.[3] 

똑똑이

16.12.230335
1423타깃에 따른 도달률 질문드려요[4] 

daftfukk

16.12.220387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