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전체 10명 중 8명(80%)이 후원, 기부, 대출, 투자 등을 목적으로 웹이나 모바일 네트워크 등을 통해 다수의 개인으로부터 자금을 모으는 행위를 뜻하는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용어를 인지하고 있을 정도로 대중들에게 크라우드 펀딩이 꽤 많이 알려져 있는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다만 크라우드 펀딩과 관련한 정보와 내용을 잘 알고 있는 경우(32%)보다는 들어본 적만 있는 경우(48%)가 좀 더 많은 편으로, 관련 정보 및 내용의 이해도가 높은 연령층(20대 40.8%, 30대 38.4%, 40대 24.8%, 50대 24%)은 20대~30대였다. 실제 크라우드 펀딩에 참여해본 경험도 적지 않은 수준이었다. 용어 인지자의 43.4%가 직접 참여해 본 경험이 있다고 밝힌 것으로, 역시 젊은 층의 참여 경험(20대 52.7%, 30대 54.1%, 40대 35.6%, 50대 30.1%)이 훨씬 많았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