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검색광고 이해가 안되요

2024.04.21 05:27

뮤즈환타

조회수 111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요즘 구글검색광고에 대해 이것저것 만져보고있는 구린입니다.

다른게 아니라 도대체 이해안되는게 있어서 고수님들께 질문을 드립니다.

궁금한게 4가지있는데요. 부디 답답한마음의 구린이에게 가르침을 부탁드립니다.


구글 키워드플래너에서 A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보고

ex) 페이지상단입찰가(최저범위) 75원

페이지상단입찰가(최고범위) 420원

으로 확인되어서 클릭수최대화 광고를 돌려봤습니다.

최대입찰가는 제한없이했고, 권장하는 일예산으로 세팅했습니다.

(세팅시 입찰가를 2~300원대로 제한하니 노출이 거의안되더라구요ㅠㅠ)


그렇게 광고가 돌아가자 CPC가 2500원씩 빠져나가는겁니다ㅠㅜ


1. 키워드플래너에서 확인하는 CPC단가는 그냥 완전 의미없는 허수인가요?


2. 광고 끄지 않고 기다리면 위에 단가와 근접하게 1~300원대로 자동으로 잡아주나요?


3. 키워드플래너에서 확인되는

경쟁 (낮음,중간,높음) 의 의미와

경쟁력(색인이있는값) 의 의미를 어떻게 해석하면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4. 제가 어디선가 보았기를

구글검색광고는 검색자에게 동일한 사이트는

1개이상 노출되지 않는다고 본것같아요

[ex) N블로그를 이용한 광고게시자가 10명이여도

검색 페이지엔 N블로그 광고는 1개만 노출 (순위별 롤링)]

이 내용이 맞는건가요?

그렇다면 이 롤링시스템에 의해 순위가 낮은 노출수 확보가 어려운 광고주는

일반 개인홈페이지(사이트가 겹치지않게) 등으로 광고를 집행하면

비록 1페이지 최상단은 아니더라도

1페이지 2~N 순위 내에 계속 노출이 가능한 그런 구조인가요?


지식이 짧다보니 질문도 수준이 낮은것같습니다ㅠㅠ

귀엽게 봐주시고 조금이라도 알려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구글광고구글검색광고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