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GFA 전환추적이 잘 안되는 것 같습니다.

2024.03.20 10:35

신돌이

조회수 18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90%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중이고 네이버 검색광고와 성과형(GFA)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광고의 경우 광고를 하면 전환이 확실하게 집계되는데,  성과형은 유입은 많이 집계되는 반면 전환이 거의  없길래 성과형은 효과가 안나나보다 생각하였습니다. 

그래서 성과형을 OFF시켰더니, 유입이 크게줄고 매출이 하락하는 것이 눈에보일정도로 느껴지더라구요.

다시 성과형을 ON  했더니 매출은 다시 증가하는것 같았습니다. 

매출집계에서는 성과형에는 여전히 매출이 거의 안나는 것으로 집계되어 있는데 매출변동이 생기는 것이 의아하여, 뭔가 전환추적이 제대로 안되고 있는것이 아닌지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스토어 마케팅통계를 보니 성과형광고 유입은 집계가 되는데 광고비는 집계가 안되는 것으로 보아, 연동이 완벽하지 않은것같다 느껴졌습니다. 또한 표시되는 전환율도 비정상적이라 보여집니다. 


그래서 질문 드리면, 

혹시 GFA광고의 경우 집계에서 전환추적을 잘못설정하여 추적이 제대로 안되고 있거나, 

아니면 성과형광고가 아닌 다른값으로 집계되는 경우들도 있는지요?


우선 GFA에 전환추적대상 값과 GFA캠페인에 설정된 추적값, 그리고 [스마트스토어>통계>마케팅분석>전체채널] 에서 보이는 채널값들을 첨부합니다.


미리 감사드립니다. 



광고GFA네이버네이버광고
확장자는jpg
캠페인추적값.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
캠페인추적값.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