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자사몰이 아닌, 오픈마켓 AB 테스트 방법

2024.03.13 13:15

GNHLQ212

조회수 148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기반으로 매출을 일으키고 있는 

식품 전문 카테고리 1인 마케터입니다 ㅠㅠ


상품명을 기반으로 AB테스트를 진행해보려고 하는데요.

스마트스토어 시스템으로 정상적 AB 테스트가 가능할까요?


자사몰은 동일한 시간과 기간에 들어오는 유입자에 한하여

랜덤으로 상품명을 변경시켜주어 CTR, CVR을 체크하면 되는 것으로 아는데


스마트스토어는 시스템 상 랜덤으로 상품명이 변경이 안되고,

제가 직접 변경을 해야 하는 것이 문제인데요.


제가 테스트 하고 싶은 건 상품명 뿐만 아니라,

상세페이지도 진행하고 싶습니다. 다만 상세페이지도 똑같은 한계에

부딪히는 것 같습니다 ㅠㅠ


이런 한계 때문에

1. 3월 13일 ~ 3월 20일 : a상품명

2. 3월 20일 ~ 3월 27일 : b상품명


이렇게 기간을 달리하여 CTR, CVR을 체크해보려 하는데,,

유의미한 데이터로 볼 수 있을지 의문입니다.


저 기간 내, 메인 키워드의 쇼핑검색 오가닉 영역의 순위도 달라질 뿐 더러,

경쟁사의 컨디션도 달라질텐데 기간을 나눠서 A/B로 나누면 


유의미한 AB테스트가 가능할까요?


아니면 선배님들의 좋은 의견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