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전에는 GA4에서 유입 및 전환 등을 확인할 때
트래픽, 사용자 획득에서 세션 소스/매체와 함께
어떤 콘텐츠에서의 유입과 전환인지 확인하기 위해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나
키워드 확인을 위한 세션 수동 검색어 등의 측정 기준을 사용했었는데
최근에 GA4를 새롭게 세팅하고 난 후에
해당 측정 기준 등이 보이지가 않네요
그나마 이름이 비슷해 보이는 건 세션 광고 소재 형식 이라는 기준이 있는데
이게 이름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 등의 측정 기준은 따로 세팅을 해야 하는 것인지, 따로 세팅이 필요하다면 방식이 궁금합니다.
UTM_CONTENT 값을 통해 소재 별로 구분할 수 있도록 입력은 하고 사용 중입니다.
2. utm 소스 매체 값에 google / cpc 세팅을 해 놓은 적이 없는데....
여기에는 이렇게 잡히고 있네요(첨부 파일 확인 부탁)
gdn을 운영을 하는데 gdn 링크의 경우 gdn/display 이런 식으로 구분을 해 두었구요
구글에서 cpc라고 할 만한 키워드 광고라던지 다른 광고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구글 검색으로유입된 유저의 경우 google/organic으로 구분되어 보여지고 있구요.
대행사도 이렇게 세팅을 한 이력이 없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이해를 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