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GA4 측정 기준 및 소스매체

2024.01.08 11:25

보자보자해보자

조회수 363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4.6%

1. 이전에는 GA4에서 유입 및 전환 등을 확인할 때

트래픽, 사용자 획득에서 세션 소스/매체와 함께

어떤 콘텐츠에서의 유입과 전환인지 확인하기 위해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나 

키워드 확인을 위한 세션 수동 검색어 등의 측정 기준을 사용했었는데


최근에 GA4를 새롭게 세팅하고 난 후에

해당 측정 기준 등이 보이지가 않네요


그나마 이름이 비슷해 보이는 건 세션 광고 소재 형식 이라는 기준이 있는데

이게 이름이 바뀐 것인지

아니면 세션 수동 광고 콘텐츠 등의 측정 기준은 따로 세팅을 해야 하는 것인지, 따로 세팅이 필요하다면 방식이 궁금합니다.


UTM_CONTENT 값을 통해 소재 별로 구분할 수 있도록 입력은 하고 사용 중입니다.


2. utm 소스 매체 값에 google / cpc 세팅을 해 놓은 적이 없는데....

여기에는 이렇게 잡히고 있네요(첨부 파일 확인 부탁)

gdn을 운영을 하는데 gdn 링크의 경우 gdn/display 이런 식으로 구분을 해 두었구요

구글에서 cpc라고 할 만한 키워드 광고라던지 다른 광고를 운영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구글 검색으로유입된 유저의 경우 google/organic으로 구분되어 보여지고 있구요.


대행사도 이렇게 세팅을 한 이력이 없다고 하는데...

이런 경우는 어떻게 이해를 하면 될까요?


GA4구글애널리틱스
확장자는png
스크린샷 2024-01-08 114617.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