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페이스북 효율적인 타겟팅 방법 있을까요? 아시는분..ㅠㅠ

2023.11.13 20:12

써니양

조회수 348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7.5%

식품회사에서 마케터로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 약 3달간 대행사를 통해서 3~400만원 가량 광고를 집행했는데, 대부분 논타겟팅으로 광고를 집행하면서 효율적인 광고집행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다고 내부적으로 이야기가 나와 타겟팅을 시도하려고 합니다. 

근데 막상 타겟팅 셋팅하려고 하니 그동안 맡겼던 대행사는 논타겟팅으로 하는게 좋다며 타겟팅 관련해서는 전혀 정보를 주지 않고, 생각해보겠다는 답변만 하더군요....

조금이나마 효율적인 타겟팅 관련 조언을 구하고자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어떤 방향으로 타겟팅을 고민하면 좋을까요? 

데이타를 보며 광고 효율을 혼자 고민하려니 너무 모르겠어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진행 계획

1) 광고 집행 소재: 수산물, 건어물류

2) 광고 예산: 60만원으로 수산물 1건, 건어물 1건 각각 30만원으로 광고 집행 예정 

3) 타겟팅: 그동안 연령, 지역군 등 상세 타겟팅을 하지 않아 이를 효율적으로 진행하려고 함. 

4) 결과당 비용: 식품군이라 대체적으로 비싼데 이를 줄이는 방안을 고민중



문제점

1) 이전 데이타 확인시 수도권, 부산, 인천 쪽에 전환이 발생하여 지역군 타겟팅 하는게 어떠냐고 대행사에 문의하니 되려 논타겟이 낫다고 답변 받았음.

2)연령 : 18~65+로 광고 집행했는데 이에 대한 답변으로 요새 페이스북은 고객이 직접 구매하기보단 손자들에게 구매시키는 경우가 있어 일부러 제한을 안둔 거라고 답변을 받음. 

2) 리타겟팅: 2~3달간 대행(3~400만원사용)을 통해 픽셀로 데이타가 쌓여 있었고 확인해보니 최근 28일 확인시 페이지뷰 6.8천, 콘텐츠 조회 5.6천 정도였음. 다만 이전 광고 집행시 결과당 비용 자체는 10달러 안팎으로 무난했으나 전환률이 떨어졌음. 트래픽을 추가적으로 할 경우 이후 시도하는 게 낫겠다는 판단이 들고 있음. 

3) 결과당비용: 식품군이다보니 광고 집행시 결과당비용이 비쌈. 생선류나 밀키트류는 이전 광고 집행시 클15~30달러로 남짓 되었음. 그나마 대행사에서 효율이 좋았다고 판단한 갑각류의 경우 10~ 12달러 평균이긴 했었음. 

4) 연령 데이타: 일부 생선류나 밀키트류 체크 시 전환은 발생했으나 일부 전환 발생한 연령 확인시 30~50달러나 되는 돈이 발생하여 데이타 체크가 제대로 되었는지 내부적으로 이야기가 나왔음. 

5) 세부 타겟팅: 대부분 소재를 바꿔서 집행하되 광고 집행시 효율이 떨어진다고 판단되면 일주일 단위로 체크 후 추가 광고를 집행후 소재를 바꾸거나 광고를 집행. 


긍정적인면

1) ctr: 대행사에서 진행한 것이다보니 최저 1%, 가장 좋았던 것은 5~6%는 되었었음. 

2) roas : 광고를 집행시 효율이 높았던 갑각류는 2달 기준 574%가 나왔었음. 

3) 결제 시작 비율: 결제시작/ 랜딩페이지 조회 나눈 데이타 체크 시 10%이상은 나왔었음. 

4) cpc: 다소 복불복이긴 했는데 4~5000원도 안되는 가격에 전환이 발생한 건도 있긴 함. 다만 해당 광고 확인시 논타겟으로 집행하여 고민이 되고 있음. 


타겟팅이 서치하면 솔직히 너무 많은 예시가 많은 상황인데 이를 다 테스트 할 순 없구요..

다만 타겟팅을 잘 잡으면 효율적인 광고집행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문제는 제가 그쪽 에는 너무 몰라서.ㅠㅠ....도와주실 분 계시면 조언을 구합니다.


페이스북타겟팅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