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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리터

메타 픽셀의 역할 및 전환 이벤트 측정

2023.08.16 11:48

백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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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타 픽셀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이 있습니다. 


현재 상황

- 저희 홈페이지 안에 2가지의 상품(A / B)을 운영중에 있으며 따라서 크게 두 가지 캠페인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두 캠페인의 랜딩페이지는 다르지만 url 자체는 뒤에 디렉토리만 다르고 같은데요. 

 A상품: oaoa.io 

 B상품: oaoa.io/apple

- 메타 픽셀은 홈페이지에 설치한 상태이고(oaoa.io), 이벤트는 B상품의 (oaoa.io/apple) 의미있는 이벤트에만 설치해둔 상태입니다. 


질문

1. 메타 픽셀 개요 대시보드에는 광고로 들어온 것 외에 모든 경로에서 (자연유입, 구글 등) 발생한 이벤트를 카운트하고 있는데 메타 광고를 통해 발생한 이벤트만 따로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을까요?

단순 "클릭" 으로 광고 성과를 보기보다 광고를 통해 특정 이벤트까지 얼마나 발생시켰는지를 측정하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구글애널리틱스 외에 이 플랫폼 내에서는 확인이 어려울까요?


2. 혹시 1번에서 메타 자체에서 확인이 불가하다면 메타 픽셀 설치는 의미있는 이벤트를 클릭한 유저를 상대로 리타겟팅하고 아래 사진처럼 전환을 유도하는 것 외에, 결과를 측정하는 기능은 안하는 걸까요?



3. 상세보기 -> 샘플 활동에 가면 아래처럼 나오는데 이것은 무슨 뜻일까요? 

    "맞춤 데이터가 표시되지 않고 있습니다. 회원님의 매개변수 및 리퍼럴 URL이 _removed_(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맞춤 타겟 및 맞춤 전환을 만드는 데 해당 데이터가 사용되지 않았으므로 광고가 이에 따른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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