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구글애즈 앱캠페인- 동영상 유튜브 노출 문제

2023.08.07 14:52

choipop

조회수 302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7월부터 구글애즈 광고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1. 앱 설치 캠페인 - 인앱액션(앱 내 구매) 최적화 로 셋팅

2. 일 예산 100,000원 , CPA 5,000원

3. 제목, 설명, 동영상 소재 골고루 추가 


7월까지는 유튜브에 광고 노출이 90%이상을 차지했으나, 8월부터 갑자기 유튜브 광고가 0에 수렴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대신 구글검색, 검색 파트너 쪽에서의 노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하기 시작했습니다.


7월동안 텍스트 소재에서 설치 및 인앱액션이 좋기는 했는데 유튜브 지면의 노출이 훨씬 높았거든요. 8월이 되자마자 예산도 하루 2만원 선으로 지출되며 구글검색, 검색파트너 쪽으로 지출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영상소재를 더 추가해보기도 하고 (숏츠로 제작하여 추가한 영상 15개), 일 예산을 15만원으로 증액해보기도했지만 결과는 비슷했습니다. 


혹시 유튜브 노출을 늘리는 방법이나 셋팅이 따로 필요할까요? 구글검색에서 전환이 잘 발생하고 있지만 저희가 원하는 방향이 아니어서 오히려 노출이 안 됐으면 하고 있거든요ㅜㅠ 


구글애즈숏츠광고유튜브광고동영상광고광고노출
확장자는jpg
7월 광고 노출.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확장자는jpg
7월 광고 노출.JP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보스님의 지식을 나누어 주세요!
답변을 작성하시면 50리터를 드리며, 채택 시 100리터 중 80%인 80리터를 드립니다.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