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협찬 가이드 불이행

2023.04.19 13:56

파비아나

조회수 635

답변 4

채택률

  • 질문
  • 채택
0%

안녕하세요 마케팅 업무 10개월차입니다.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 협찬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협찬 진행 시 보내드린 가이드를 불이행 하신 분이 있는데, 

전화, dm,문자 등 모든 소통을 받지 않으셔서 결국 

내용증명을 보냈는데, 그 이후에도 답변이 여전히 없습니다 .

변호사 사무실 측에서는 소송을 무조건 진행해서 승소를 해야 (제품 회수 또는 제품 금액 배상 이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지만, 그럴 경우 제품 제공의 비용보다 더 많은 비용이 예상되어 원만한 협의를 하시는게 좋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앞으로 또 다른 협찬을 진행 하게 될 경우 

이런 불상사를 막고자 초반 가이드 라인을 좀더 확실하게 잡고 싶습니다. 

혹시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법적 조치가 가능한 가이드라인이 어떤 항목이 있을 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그리고 법적 효력이 발생하려면 마게터가 해야 할 내용도 알려주세요.... 

조언이 너무나도 필요합니다.

협찬가이드불이행협찬가이드
목록글쓰기
답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