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케팅 업무 10개월차입니다.
인플루언서들에게 제품 협찬을 담당하고 있는데요.
협찬 진행 시 보내드린 가이드를 불이행 하신 분이 있는데,
전화, dm,문자 등 모든 소통을 받지 않으셔서 결국
내용증명을 보냈는데, 그 이후에도 답변이 여전히 없습니다 .
변호사 사무실 측에서는 소송을 무조건 진행해서 승소를 해야 (제품 회수 또는 제품 금액 배상 이 가능하다고 답변을 받았지만, 그럴 경우 제품 제공의 비용보다 더 많은 비용이 예상되어 원만한 협의를 하시는게 좋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문제는 앞으로 또 다른 협찬을 진행 하게 될 경우
이런 불상사를 막고자 초반 가이드 라인을 좀더 확실하게 잡고 싶습니다.
혹시 만일의 상황을 대비하여 법적 조치가 가능한 가이드라인이 어떤 항목이 있을 지 알려주실 수 있으실까요?
그리고 법적 효력이 발생하려면 마게터가 해야 할 내용도 알려주세요....
조언이 너무나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