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300리터

경쟁사 깎아내리는 바이럴

2023.03.16 12:06

woong10

조회수 671

답변 3

채택률

  • 질문
  • 채택
87.5%

안녕하세요

업무 중 이런 저런 궁금증이 있을때마다 아이보스 통하여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혼자 마케팅을 진행하다보니 마케팅 외적인 일들도 하게 되고 
다양한 궁금증들이 있는데 어디 물어볼 곳이 없더라구요...ㅠ


그때마다 아이보스의 많은 선배님들을 통해서 해쳐나가고 있습니다..!


오늘도 선배님들께 도움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자사 제품을 A 경쟁사 제품을 B라고 칭하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게시물 중 자사 제품 A의 단점을 언급하며 경쟁사 B가 좋다고 하는 포스팅을 보았습니다.
*광고 고지 문구 있음

포스팅 제목부터 'A 효과 비교후기' 같은 형태의 제목이며
내용은 앞에서 A를 사용해봤는데 이런점이 불편하다~ B가 더 좋다~ 라는 식의 흐름입니다.
실제 고객의 후기라면 참고하며 넘어갈 일이지만 업체 작업이 의심됩니다
*업체로 부터 제품 받았다는 고지문구 있음

보여지는 블로그 지수에 비해 검색노출이 되어 있습니다
( 월 2만7천 검색량 키워드 5위 노출 /
인플루언서 x 전체 게시글 300언더 : 일상 20, 관리용 단순 정보글 100, 제품관련 80 )
제품관련글은 B업체 제품이 계속 나옴


추가로 다른 게시글들을 보니
동일한 포맷으로 타제품을 언급하며 결국 B가 좋다는 일관된 흐름의 게시글들이 있습니다.
단순 B제품 게시글도 일부 있으며 고지문구가 있는것도 없는것도 있습니다.


이럴 경우 경쟁사에서 작업을 한 것인지...
했다면 대처는 어떤식으로 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만약 작업같은 것이 아니라 실제 고객의 후기여도 해당 방식처럼 경쟁사를 언급하면서 하는 것은 문제가 없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선배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바이럴마케팅블로그블로그노출
목록글쓰기
답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이달의 인기 질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