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0리터

쇼핑검색 품질지수 개선 방법 질문 드립니다!!!

2023.01.16 13:58

유니이e

조회수 1,000

답변 2

채택률

  • 질문
  • 채택
100%

안녕하세요, 의자 업체 대행을 맡아 쇼핑검색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품질지수 관련해 질문드리려고 합니다.


품질지수 하락 원인 :

1. 기존에 광고주께서 쇼핑검색을 진행해 본 경험이 있는데 품질지수가 오르지 않아 대행을 맡겼습니다.

(이는 캠페인을 삭제하고 다시 만들어도 똑같은 품질지수로 유지되는 현상)

2. 노출수 대비 클릭률 저조 (지난 10일~15일 클릭률 0.93% 노출수 : 8,477 클릭수 : 45)

예산은 한정되어 있고(100이하) 현재 노출 매체를 

네이버 통합검색 - PC / 네이버 통합검색 - 모바일 / 네이버 쇼핑 - PC 만 선택으로 켜두고

나머지는 모두 노출제한 매체로 설정해둔 상태입니다.

네이버 쇼핑 - 모바일 < 이 영역은 노출만 많이 되고 클릭은 일어나지 않아 꺼두었습니다.


전 주 금요일날, 캠페인을 삭제 후 다시 등록하고 갔지만 오늘 확인해보니

메인 상품, 서브 상품 모두 1칸으로 내려가 있었습니다.

메인은 등록할 때 2칸, 서브는 건들지 않아서 기존 3칸 이었는데 내려갔습니다.

3. 제외키워드 설정

제외키워드로 노출은 많은데 업체와 관련이 저조한 키워드를 모두 제외키워드로 등록도 했지만

품질지수 개선엔 어림도 없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여러 정보글을 참고한 결과, 이미 집행한 광고, 품질지수가 떨어진 상태라면

캠페인을 새로 만들어도 품질지수는 전 광고를 따라간다는 점은 인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캠페인을 아예 삭제하고 일정시간이 지난 후 다시 만들어야 한다는 글도 보았습니다.


이 경우, 저는 어떻게 운영을 해야 할까요? (상세페이지, 노출 이미지 모두 이상 없습니다)


질문드리고 싶은 점은

1. 광고용 노출 이미지와 스마트스토어에 노출되는 소재 이미지가 달라도 품질지수에 영향이 있는지

2. 노출 상품명은 키워드 검색 후, 자연노출이 잘 되는 업체 제목을 참고하여 썼는데 이 경우 문제가 되는지

3. 현재 시간대, 연령대 모두 켜놓은 상태고 이제 시간대와 연령대 상세 타겟을 정해서 집행할건데 

큰 문제가 없는지

4. 다른 운영 대안이 있는지 


답변해 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예산이 크든 작든 동일하게 눈에 보이는 성과로 보여드리고 싶은 데 쉽지가 않네요 ㅠㅠ


※첨부파일은 노출 매체 영역 설정해 둔 이미지 입니다.






쇼핑검색품질지수
확장자는png
노출매체.PNG

첨부파일 다운로드

목록글쓰기
답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