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근무 중인 주니어 마케터 입니다.(사수가 없어요...)
최근 이탈률 분석을 요청 받아서 판매자들의 이탈률을 분석해보려고 하는데
저희 서비스가 판매자, 구매자 구분이 따로 존재하지 않아서(별도의 페이지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어디서 어떻게 시작 해야 할지 감이 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질문을 드리고자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이탈률 분석의 경우 GA에서 어떤 지표를 중심으로 살펴보면 좋은지
2. 판매자들의 이탈률만 따로 구분하여 추적할 수 있는지(아니면 그냥 이용자들의 이탈률을 분석하는게 나은지)
3. 판매자 구매자를 구분할 방법이 없을 때는 판매자가 방문 할 만한 페이지들의 이탈률을 살펴보는 방법 밖에 없는지
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