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쇼핑몰을 운영하며 광고업체를 통해 페이스북 광고와 gfa광고를 돌리고 있습니다.
기존에는 GA를 통해 페북으로 진행된 소재들의 캠페인 분석을 진행했는데요
광고업체에서 말하길, GA는 데이터 유실이 많으니 페북광고 분석에 효과적인 다른 솔루션을 사용하자 하더군요.
연계약으로 300만원 미만의 비용을 지불하면 페북 광고 분석을 해줄 수 있다고합니다.
제가 여기서 궁금한것은 3가지 입니다.
1) 광고 업체에서 분석을 할때 원래 다른 솔루션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로 분석을 하는가요?
2) GA, GA4 무료 툴로는 분석할 수 없는 내용들이 솔루션에서 제공 되는걸까요?
3) 데이터 유실이라는 점이 다른 솔루션을 사용하면 100%해결 될 수 있는것인지 궁금합니다.
광고분석 전문가 분들이기에 주신 의견에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싶지만,
세션으로 보는 GA에서 발생할 수 있는 허수나 유실은
사용자 기준으로 보는 GA4로 넘어가면 어느정도 잡힐 수 있을것 같고
GA에서도 충분히 유입/이벤트횟수/전환/목표달성을 볼 수 있는데
솔루션을 도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납득이 되지 않아 문의 드립니다.
객관적인 의견 부탁 드립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다비치비치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