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100리터

스마트스토어 고관여상품 GFA, 페이스북 광고 전환 측정

2022.05.31 14:33

PF조아용

조회수 640

답변 1

채택률

  • 질문
  • 채택
85.7%

안녕하세요.

저는 자동차 부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상품에 대한 정보는 실제 제 상품이 아닌 모두 예시로써 설명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용품이 아닌 부품입니다.

예를 들어 

BMW 520D 에어컨필터

벤츠 S350 흡기 센서

같은 제품으로써 검색광고 시에는 잠재고객 유입이 확실하지만

GFA나 페북 광고를 하기엔 모든 차에 필요한 제품이 아닌, 타겟 차종이 확실한 제품을 주로 팝니다.


이번 신제품으로 드디어 모든 차종에 들어갈 수 있는 제품을 판매하게 되어

GFA, 페북 인스타 광고에 투자해보려고 합니다.

광고 예산은 우선 하루 10만원정도 가능하고 물론 효율만 나오면 더 투입 가능합니다.(그런데 너무 겁이나요. GFA 돈 나가는게 순식간이더라고요.)


여러 소재들로 테스트해서 가장 잘 터지는 소재에 집중하는 방식으로 하려고합니다.

그런데 제 상품은

1. 구매하기 전자신의 차종에 맞는 제품이 무언지 저한테 별도로 문의도 오는 상품이고(옵션에서 품번을 골라야하는데 일반인이 차량 조회는 힘들어서 판매자에게 문의가 옴),

2. 튜닝 관련 상품이라 구매 전 고민이 되는 상품입니다.

제 생각엔 광고 타고 들어와 바로 직접전환이 될 거 같지는 않고

광고를 통해 '이런 제품이 있구나~' 알게 된 후 품번문의도 하고 고민도 하다가 구매할거같아요.


그럼 전 어떤 소재를 통해 팔렸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제가 알기로 GA를 설치하면 간접전환도 측정이 되니 그런 방식으로 해야지 않나 싶은데

스마트스토어는 GA가 안된다고 해서요.

혹시 알맞은 솔루션이 있을까요?

GFA페이스북인스타그램광고추적
목록글쓰기
답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