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초보 퍼포먼스 마케터입니다!
페북인스타 광고 성과 분석하면서 의문점이 생겨서 이렇게 질문글 작성합니다 ㅜㅜ
이번 광고 타겟은 설정할때 가게로부터 4km 범위 제한을 걸어놨었습니다. 이렇게 설정 했을 때 도달 가능 범위가 170,000명, 일일 추산 결과는 2.1K ~6.2K로 나왔었습니다.
현재 광고 라이브 한지 2주차 째인데...
1주차와 2주차 성과 비교하면서 보다보니 의문점이 들어서요.
먼저 1주차에 비해 2주차 도달 수와 노출 수가 약 2000씩 소폭 상승했습니다. 그러나 전체 클릭 수나 링크 클릭 수, CPC등이 1주차에 비해 떨어졌더라고요 ㅜㅜ..
이 결과를 보고 제가 내린 판단은 아무래도 타겟 지역을 좁게 잡다보니 광고를 접했던 사람들에게도 계속 보여져서 클릭률이 떨어지고 그러면서 효율이 떨어진게 아닌가 싶습니다. 근데 광고를 이미 전에 보여졌던 사람들에게 다시 도달했을 때에도 도달 수가 카운팅 되어야 타당한 가설이라.. 정말 기초이지만 초보라 여러분께 여쭙습니다. 혹시 해당 현상에 대한 다른 견해가 있으시다면, 초보 마케터 가르치는셈으로 얘기해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