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터에게 한 조각의 아이디어를 더해드립니다.마케팅 트렌드, 뉴스, 도서 정보를 보내드리는 큐레터를 지금 구독해주세요!
신용성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스무고개와 마케팅은 닮았다. 어린 시절 누구나 스무고개 퀴즈를 해본 경험이 있을 것이다. 상대방이 생각하고 있는 단어에 대해서 질문을 하나씩 던져가며 범위를 좁혀서 결국 그 단어를 찾아내는 게임이다. 마케팅 업무도 이와 닮았다. 마케팅의 모든 답은 '고객'에게 있다. 그런데 고객은 답을 알려주지 않는다. 무엇을 원하는지 고객에게 직접 물어보아도 잘 알 수가 없다. 시장조사는 더 말할 것도 없다. 그저 마케터는 스무고개를 하는 것처럼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바를 유추해나갈 수밖에 없다. 그런 점에서 스무고개와 마케팅은 닮았다. 그런데 마케팅은 사실 스무고개보다 훨씬 복잡하다. 고객마다 지니고 있는 답이 다르다는 점에서 그렇다. 한 가지 다행스러운 것은....(계속)
2015년 아이보스의 새로운 도전
우리회사 제품 어떤식으로 홍보하시나요?
이상 아이보스가 전하는 2015-01-09의 온라인마케팅 소식이었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다음글새로운 고객군을 불러들이고 있는 모바일 시장
이전글클릭과 전환을 유도하는 단어
성공적인 목표 달성을 위한 ‘KPI’ 설정 노하우
네이버 웹툰 마케팅 사례 : IP 마케팅의 확장 가능성
아마존이 해조류 양식에 뛰어든 진짜 이유?
인스타 댓글 달기가 흥하는 이유와 자동 DM 솔루션 비교까지
소비자 원형과 고객 페르소나로 마케팅 성과 높이는 법
숙면도 돈으로 사는 시대, '슬리포노믹스' 시장의 성장과 전략
유튜브 수익화부터 최적화까지 가장 중요한 것은?! - 1편
현업 마케터가 추천하는 마케터 필수 툴 12
5월 연휴 대비 시즈널 마케팅 전략 총정리📆
카드사 통신사 문자광고, 자사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사례 편
당근마켓 광고 3억원 매체 운영 팁 대방출
'펫코노미'로 본 반려동물 산업의 성장과 기회
우리 브랜드의 찐팬을 만드는 6단계 방법 대공개🔥
1초 안에 클릭을 결정짓는 콘텐츠 제목 작성법
광고음악이 없으면 오히려 좋아! ‘캐드버리’ 광고털기🍫
MZ 트렌드는 즐거운 건강 관리! 식품업계의 '헬시플레저' 마케팅
로컬 SEO, 소형부터 대형 비즈니스까지 지역 기반 SEO의 중요성
명품 커머스 플랫폼 4위 캐치패션 문닫은 지금..
1/3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