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gger words란? 클릭·전환을 유도하는 단어
마케톨로지 보스님께서 올려주신 내용입니다.
trigger words에 의한 전환률을 28% 증가 사례
split test를 통해 trigger word를 발굴, 전환률을 끌어올린 사례입니다.
회원가입(전환)을 유도하는 버튼 옆에 작은 크기로 ‘it’s free’ 라는 문구가 추가되면서 전환률이 14.5%에서 18.6%로 28% 증가하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문구 하나가 추가되는 작은 변화 치고는 꽤 큰 성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클릭이나 전환을 유도하는데 기여하는 단어나 문구를 trigger words라고 합니다. 일단 trigger words를 발굴·적용하는데 성공하면 개선된 클릭률과 전환률로 추가수익을 지속시킬 수 있습니다.
광고비용이나 시간, 노력의 부담없이 문구수정만으로 발생시키는 수익이란 점이 trigger words의 가치를 보여주는 부분입니다.
trigger words 발굴하기
trigger words를 찾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split test(혹은 A/B test)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실험 대상이 되는 복수의 제목이나 캐치카피에 각기 다른 문구(단어)를 넣은 후 사용자들의 반응을 확인해 보면 어떤 문구가 사용자로부터 더 많은 기대행동을 유도하는지 판별할 수 있습니다.
스플릿 테스트는 웹페이지, 버튼, 배너, 블로그 제목, 헤드라인, 캐치카피 등 그것을 본 사용자의 기대행동을 데이터화할 수 있는 모든 시각요소가 대상이 됩니다.....(계속)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