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아이템 찾기 (따라서 팔기)

2006.10.06 15:29

윤재남

조회수 5,349

댓글 7

오늘도 모아둔 자료를 보면서 잊고 있던 좋은 정보를 하나 찾아 기분이 좋네여...^^
이렇게 좋은 정보도 활용을 안하면 조금만 지나면 잊어버리고 마니..ㅜㅡ

여러분들도 평소에 자료를 각 분야로 잘 모아 정리해 두시고 시간이 나실 때 모시면
매번 볼때마다 새로운 것이 떠오르고 좋은 아이디어가 나오니 잘 모아두세요..?

인터넷사상 최고의 인기상품은 AB슬라이드였다
방송에서 68,000원에 판매되는데 본인이 알고있는 몇분이 29,000원에 인터넷에 판매를 한 것이다
이후에 각종 다이어트 식품들이 히트를 하였다

그러면 이들은 어디서 시작이 된 것인가??

모두 방송에서 시작이 된 것이다
방송에서 판매되던 것이
인터넷에서 저렴한 가격에 판매가 된 것이다

가격을 싸게 해서 많이 파는 것은 돈만 있으면 누구나 하는 것이다
문제는 자본이 없는 가운데 상품을 찾아내려니 문제인 것이다

질문을 한가지 합니다

노래방에 가서
노래책의 제목을 보면 노래를 할수 있는 것이 몇곡이나 될까요
물론 노래는 아는데 제목을 모르는 경우도 있지만

대략적으로 약 100곡 이상은 됩니다
그러면 그 100곡을 적어봅시다
눈물 젓은 두만강, 핑계, 가시나무, 남행열차....... 님과함께....독도는 우리땅....크리스마스캐롤...굳세어라 금순아...단장의 미아리고개...월남에서 돌아온 김상사..100곡

그리고 해당 가요가 만들어진 때를 조사 합니다
두만강은 일제시대,
핑계는 90년대초,
가시나무는 2000년경,
남행열차는 80년대,
님과함께는 70년대
독도는 우리땅은 80년대,
굳세어라 금순아 50년대
단장의 미아리고개 50년대
비목 60년대
크리스마스 캐롤은 시대는 모르지만 그때가 되면 항상 들리는 음악
이런식으로 구분을 합시다

그중에서 회원님 자신이 청소년기에 해당되는 음악들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러면 청소년기의 가요를 정리합니다

이것이 인기상품을 만드는 기초 자료가 됩니다

나는 70~80년대이므로 남행열차는 80년대, 님과함께는 70년대 독도는 우리땅은 80년대, 등이 해당합니다

그 당시에 갖고 싶었던 상품이 무엇일까??
잘사는집 자손은 ....지동차/비행기라고 할수도 있지만
가난한집 자손은 ... 오징어, 군밤, 오리털 파카, 휴대용 카세트, 카메라, 짜장면등등

그렇다면 당시에는 왜 이러한 것을 못 구입하였는가??를 생각해 봅시다
이유 가난했기 때문에
지금 나의 아이들이 이런 것을 사달라고 하면??
필요하면 사줄 것이고 구분을 할 것이다
즉 필요에 따라서 구입을 해주는데, 요즘아이들은 자기들이 용돈을 벌어서 구입한다

그러면 그 당시에 유명했던 브랜드가 무엇이 있을까??

에리트 학생복, 스마트 학생복, 햄버거 체인점, 프로스펙스, 빠이롯트만년필, 샤넬, 구찌, 아모레, 해태아이스크림, 콜라, 비비안, 기타 등등

이중에서 지금도 명맥을 유지하는 브랜드는??
햄버거체인, 운동용품, 화장품, 의류, 음료수의 상표 브랜드이다

당시의 수많은 상표중 지금도 우리주변에 볼수가 있는 상표는 별로 없다
그 이유는 상표회사의 문제 일 것이다

여기서 우리는 뒤집기를 하여야 한다

나는 학교에서 두만강, 미아리고개, 금순아는 배운적이 없다..... 그러나 알고 있다
여러분도 마찬가지이다

뒤집기를 하자고 하였는데
내가 성장기에 유행하였던 노래 그 당시에 잘 팔렸던 상표를 찾아내는 것이다

우리 부모님세대는 두만강에서~님과 함께의 세대이다
나는 미아리고개에서 가시나무의 세대이다
우리딸은 남행열차 이후의 세대이다

나와 부모님의 세대에서는 일제 상표가 최고였던 세대이다
그러나 우리 딸의 세대는 품질을 따지고 그리고 상표를 따진다

과거에는 상표가 품질이었다
지금도 상표를 중요시한다

그러면 내가 청소년기의 유명상표는 부모님세대에도 기억속의 유명상표이다
그러나 현재 시중에는 안 보이는 거의 망가진 상표들이 있다

이런 상표를 개발하여 상품화를하는 것이다

홈쇼핑에서 자주보이는 파올로구찌 , 기라로쉬 이 상표들은 백화점에 절대 없다
벌써 10년전에 도태 당한 상표들이다

이것을 업자들이 상품화 한 것이다
명품이라고
소비자는 기억속의 명품이기에 명품으로 인식을 한다
목록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목록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