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의 신뢰획득

2011.12.05 21:04

전옥철

조회수 3,453

댓글 8

고객이 구매란 행위를 위해서 꼭 넘어야할 부분중 중요한 부분이 신뢰 라는 생각입니다
고객들은 우리의 어떤 점에서 신뢰를 느낄수 있을지...
그중에 하나가 동질감이란 느낌이 들더군요~~

우린 수많은 선거를 해보았습니다
대통령/국회의원/자치단체장선거등등...
대부분의 유권자는 그들의 공약을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결국은 누군가를 선택해야 합니다
이러한 선택받기를 위하여 출마자들은 수많은 미사여구를 우리에게
쏟아냅니다...때론..공약이란 메세지로로...때론 이념이란 메세지로..
때론...동향이란 메세지로...

그중에 하나가....농부의 아들이고...어렵고 힘들게 성장했다는 자신의 이력입니다
반대로 상대를 공격할때...부자의 아들...잘사는사람...잘난사람...이라고 하더군요

부자이고..잘살고...잘난사람은 소수이기에...
다수의 표를 위해서 그들 다수의 현재의 삶과 경험이 자신과 같다는...
즉...옳다 그르다가 아닌....같다...유사하다..라는 동질감을 나타냅니다
개인적으로 이런 동질감은 후보선택에서 상당히 중요한 요소였다고 생각합니다

혹시...우리의 고객들도...동질감을 느꼈을때...신뢰를 얻게되고..
이렇게 생긴 신뢰가 구매로까지 이루어질수 있을지.....

보스님들은 어떤 생각이시나요???
웹사이트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