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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전환율향상을 위해 어떻게하고 계신가요??

2010.06.21 14:20

상상공장

조회수 2,979

댓글 5

[미인]보스님들중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이템에 따라 조금씩 달라 질 수 있지만 구매전환율 향상을 위해
많은 시간과 노력을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보스님들은 무엇을 가장 중점적으로 하고 계시죠?
그리고 어떤 노력이 효과가 좋았나요?

성인용품이라는 아이템은 광고에 많은 제한이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마케팅 방법도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따라서 구매전환율이 1%가 넘지 못합니다.

첫째 인트로에서 "성인인증"을 하게 되어 있습니다.
여기에서 광고크릭의 25%가 이탈합니다.
그리고 메인페이지에서 25% 정도가 이탈합니다.
그리고 남는 50%의 유입을 어떻게 구매 전환을 하느냐의 절박함이 현실입니다.

구매전환율의 향상이 준비되지 않은 상태에서
유입을 늘리기 위해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광고의 효율은 올라 가지 않는게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험과 판단을 갖기까지 많은 광고비의 지출을 한 후에
확신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후 쇼핑몰의 내부에 구매전환을 높이기 위한 여러가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건 분명히 성과가 있었습니다.

쇼핑몰을 오픈하고 한달에 1천만원 가격의 적자 상태에서
광고를 전부 최저가로 바꾸고
구매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변화를 하나씩 가져 갔었고
그렇게 3개월 정도 지나면서
ROI(매출이익대비 광고비)의 이익율이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유입은 현저히 줄었지만 구매 전환율이 높아 진것입니다.

[미인]보스님도 이러한 경험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경험을 모아서 한번 같이 공유해 봅시다.

구매전환율을 높이는 활동의 관점은 "섹시고니"보스님이 역으로 유입의 "이탈율"을 줄이는
관점에서 시작하라고 했습니다. 사실 그 문제의식이 중요하더군요

고객이 쇼핑몰을 방문에서 이탈하게 되는 관점을 고객의 관점에서 보는 것으로부터
고객이 구매 행동의 과정에서 이탈하게 되는 문제점을 발견하게 하는 중요한
포인트가 되더군요

이 주제로 번개을 해볼 생각입니다.
[보스]님들의 생각은 어떠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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