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쇼핑몰에서의 컨텐츠 역활

2008.10.02 13:01

전옥철

조회수 2,415

댓글 10

쇼핑몰에서 컨텐츠의 역활이 정말 매출에 도움이 되는지 궁금하네요

컨텐츠에 의하여 방문자가 늘어날 가능성은 당연히 인정하지만 그렇다고
과연 그들 방문자가 매출로 까지 연결이 될수 있는것인지..일정부분 기여는
하겠지만..그러한 컨텐츠를 생성관리하는 비용을 감안했을때 효율적인
것인지에대하여 의문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방문자를 늘리는데는 도움이 될수 있겠지만..
실제 매출에 기여도는 컨텐츠 투자대비 작은 것이 아닐까 하는 의심이 있네요
저의 생각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보스님들의 반론을 기대해보면서..좋은 공부거리로 남길 바랍니다

논쟁을 간단히 하기위하여 좀더 현실적으로 조건을 만들어봅니다
싸이트명 : 푸드나인
판매제품 : 조리식품 전체및 기초 식자재
구매고객 : 식당/가정/등 푸드나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할수있는 모든분

컨텐츠 내용
1) 식당운영 노하우(경영/세무/홍보/손님접대요령등)
2) 맛집멋집소개
3) 좋은재료 선별법
4) 가까운 식자재도매상 연락처
5)) 음식조리방법및 레시피
6) 식품에서 원산지및 원재료 체크하기
7) 집들이/간식/야식만들기
8) 기타 푸드나인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

=======================================================================
위의 컨텐츠 구성및 관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감안한다면..
매출에 대한 기여도는 크지 않는 다는 것이 저의 판단이며 그 근거는

1) 대형몰이나 옥션등에서도 컨텐츠는 있지만 메인이나
중요공간에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곳은 별루 없다
2) 요리/육아/주부커뮤니티등 컨텐츠가 풍부한 싸이트에서 제품판매를
시도하였지만..방문자는 유지하는데 매출이 거의 발생하지 않고있다
3) 다음등 까페의 각종 요리관련 커뮤니티에서 특수한 사람이외는 대부분
판매싸이트로의 전환시 거의 실패를 하였다
4) 백화점등 오픈마켓에서도 매장의 진열배치가 대부분은 제품 위주이며
편의시설(유아놀이방/휴개실등)은 배치공간에서 구석진곳으로 배치하고있다
5) 제품구매를 위해 방문한 입장에서 컨텐츠는 방문자의 조첨을 흐리게 할수도 있다

대략 이런 이유로 판매쇼핑몰에서의 컨턴츠의 역활이
투자비용대비 효율이 좋은 것은 아닐것이며.. 방문자수를 늘리는 것에는
의미가 있지만..매출로 연결 어려울것이란 생각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치열한 논쟁을 기대합니다
가능한 논쟁에서는 나름의 근거나 자료를 제공해주시길 바랍니다

위 단어의 해석상 다른 해석이 되는듯하여 언어 정의를 내려야할듯하네요
제가 말한 컨텐츠란......제품등록/문의게시판등 기본내용을 제외한 모든것을
말합니다...

만일 컨텐츠종류나 내용에 따라서 매출에 기여 한다고 생각하신다면
푸드나인과 같은 조리식품을 판매하는 싸이트(식당및 도매와 소매를 겸함)에서 어떤 류의 컨텐츠가 도움이 될것이라 생각하시나요?
웹사이트
목록글쓰기
댓글 10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