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아이보스 세미나 및 정모
세미나
내용
시간 :
4월 30일 금요일 저녁 19:30 ~ 21:30
장소 : 토즈 강남1호점 [약도보기]
인원 : 50명 (아이보스
정회원 이상)
리더 : 글벗(김평진) 보스님
내용 : 쇼핑몰
감성을 팔아라 (아래 내용 미리보기 참조)
뒷풀이 및 정모
시간 : 4월 30일 21:30 ~ 23:30
장소 : 강남역 부근
문의 : 신용성(010-2912-7376)
세미나 및 뒷풀이 참석 비용
(환불 불가)
세미나만 참석하는 경우 : 2만원
뒷풀이만 참석하는
경우 : 2만원 (뒷풀이 때마다 돈이 모자라 추가로 걷는 경우가 있어 미리 방지합니다.)
둘 다 참석하는 경우 : 35,000원
#
4월 28일 자정까지 입금을 완료해주신 분께는 3천 리터를 드립니다.
# 현장 접수 및 참석 불가합니다.
* 사전 접수 후 취소를 하시더라도 절대 환불되지 않습니다.
(단 공지한 일정이 바뀌어 스케쥴이 어긋난 경우에는 환불해 드립니다.)
* 영수증 및 세금계산서 발행 불가합니다.
세미나 신청하기
* 반드시 입금 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확인하는 데 많은 번거로움이 있으니 협조
당부합니다.
* 참석자명 :
* 입금자명 :
* 참석 내용 : 세미나, 정모
* 아이보스 대화명 :
* 아이보스 아이디 :
*
핸드폰 :
* 이메일 :
* 회사명 :
* 업종 :
* 웹사이트 URL :
# 신청은 댓글, 쪽지, 이메일(iboss@i-boss.co.kr) 모두 가능합니다.
세미나 내용
제목: 쇼핑몰 감성을 팔아라
Ⅰ. 판매
1. 글벗 성장 단계별 제품 판매,운영 관리 비교
분석
2. 오픈마켓과 개인쇼핑몰
Ⅱ. 구매
1. 고객심리
2. 고객과 소통
3. 감성 마케팅
Ⅲ. 홍보
1. 방송/언론 불러들이기
2. 방송/언론 활용하기
--------------------------------------
안녕하세요. 글벗입니다.
독서실
책상을 독서실에 판매하지 않고, 가구 제품이지만 가구점에서 판매하지 않고 오로지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 개인 고객들과 소통 한지 벌써 8년이
되었습니다.
처음 시작 할 때는 바보라는 소리를 참 많이 들었습니다.
생활 여건이 좋아지면서 아이들 방 하나씩 갖추고
있고, CEO 책상과 같은 개방형 상품으로 시장이 흘러가고 있는데, 어찌 글벗은 시장의 흐름을 거부하고 폐쇄형 책상을 만들어 판매를 하려 하는지
많은 지인들이 의아해 했습니다. 더구나 가구점이나 독서실이나 학원등에 대량 납품이 아닌 인터넷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개인들에게 판매를 한다고 하니
걱정과 함께 어의 없는 반응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어느 누구 한명 검색하지 않던 독서실 책상이라는 키워드가 지금은 인기
키워드로 급 부상(?) 하고 있는 지금, 아이보스라는 모임을 통해 글벗교구라는 회사가 성장해온 과정을 뒤돌아 보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1부에서는 쇼핑몰 창업 준비기간, 시작기, 발전기 그리고 앞으로의 성장기 등 글벗교구가 성장하는 과정을 단계별로 비교 분석을
합니다. 꼭 같은 제품을 판매를 하는데 단계별로 고객 타킷이 조금씩 변화 하고 홍보/광고 방법이 다르고 회사의 마인드가 변하고 각 단계에 있을
때 어떤 어려움이 있고 고민을 했는지 실제 경험담 중점으로 이야기가 될 듯 합니다.
2부에서는 쇼핑몰 운영에서 가장 중요한 제품
구매 하려는 고객의 심리와 이런 심리를 이용(?)하여 글벗 사이트를 어떻게 꾸몄으며 고객과 어떻게 소통을 하는지 같이 살펴 보는 시간이 될 듯
합니다.
3부에서는 글벗이 어떻게 언론/방송에 나오게 되었는지 경험담과 활용 방법을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저는
마케팅 관련 업체에서 몸담고 있는 사람도 아니고 단지 오랫동안 인터넷 쇼핑몰 사업을 하면서 경험했던 것들을 정리한 내용들입니다.
쇼핑몰을
운영하면서 고객 심리학 위주의 마케팅 책을 주로 읽었습니다. 전에는 책을 읽으면서 항상 글벗 쇼핑몰에 접목을 시킬 것이 있나 혹은 내가 과연
잘 하고 있는가 책을 통해 많이 배우고 점검하고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아이보스 모임을 통해 강단을 서게 된다는 부담감으로 요즘은
책을 읽을 때 마다 글벗 쇼핑몰 고객이 아닌 아이보스에서 쇼핑몰 운영하려는 회원들의 심리에 맞춰 책을 읽고 생각 하고 있는 제 자신을 보면
오랫동안 강단에 서면 안되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쇼핑몰을 운영한지 최소 6개월 이상 운영을 해보신 보스님과 특히
가격 경쟁으로 인해 오픈마켓 판매 보다 개인 쇼핑몰로 주력 판매하시려는 보스님께서 들으시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제 경험담을
듣기 전에 글벗교구 사이트와 옥션에서 귤 판매하는 상세내용 그리고 패션 소모임방에 wildwolf 님께서 올리신 글을 꼭 읽고 오셨으면
합니다.
글벗교구 사이트: www.studyeasy.co.kr
글벗 사이트는 40대 엄마들을 위해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남성 보다는
여성... 그리고 엄마들... 사이트 외적인 내용보다 느낌을 보세요 ^^*
옥션 귤 판매(상호: 아버지와 아들) : http://itempage.auction.co.kr/DetailView.aspx?ItemNo=A527424624
판매자인 아들의 마음 그리고 느낌을...
wildwolf님 게시글 : http://www.i-boss.co.kr/new/?doc=new_group.php&gr_id=cstmer
동감되는 내용들이며 이런 이야기들을 할 예정입니다. 꼭 읽어 보세요!
이번 강단에 서는 경험들이 글벗 쇼핑몰에 어떤 도움이
되고 마케팅에 어떻게 활용할까 또 다른 고민거리가 생겼습니다.
강단에 처음 서지만 나름대로 열심히 해 보렵니다.
번창하세요
^^*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