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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행사에게 당하지 말고 잘 활용하려면.. 요렇게..

2024.03.07 11:05

신용성

조회수 86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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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가 3월 20일에 '광고대행사 선정 및 협업 방식'을 주제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했잖아요? 그때 어떤 내용을 다룰 것인지, 그리고 참여자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서 정리해봤어요.


광고대행사 선정 및 협업 방법 찾기 행사에서 얻을 수 있는 것


핏이 맞는 광고대행사 선정을 위해서는


1) 기본적으로 대행사 시장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전제하고 있어야 하며

2)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 지, 나의 목표가 무엇인지를 명확하게 인지하고 있어야 하고

3) 그것을 잘 할 수 있는 대행사를 선별할 수 있어야 하며

4) 대행사와 같이 일을 잘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고 있어야 한다.



1. 대행사 시장에 대한 이해


1) 대행을 맡기는 이유

마케팅에 대해 대행을 왜 맡기시나요? 대행을 맡기는 궁극적인 이유는?


2) 대행사의 종류

대행사의 종류는 생각보다 다양합니다. 혹시 엉뚱한 대행사에 일을 맡기고 있지는 않나요?


3) 대행사의 역할

대행사가 모든 역할을 다 할 수는 없어요. 서로의 역할을 분명히 정의해야 합니다.



2. 마케팅 성과 향상을 위한 목표 설정


1) 마케팅 성과를 내기 위해서 해야 할 일들

마케팅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 해야 할 일은 많은데 가장 먼저 손대야 하는 것은?


2) 목표 설정

대행사가 일을 잘 하고 있는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현실적인 목표 설정이 중요해요.



3. 대행사 선별 방법


1) 대행사 선정 방식

전화 영업에 혹하지 말고 다양한 대행사 선정 방식을 이용하세요.


2) 대행사 선정 시 주의 사항

대행사 선정에 실패할 수밖에 없는 이유가 몇 가지 있습니다.

이런 대행사는 믿고 거르세요.

이런 대행사와 진행하세요.



4. 대행사와 일 잘 하는 방법


1) 대행사가 힘들어 하는 광고주 유형

대행사가 노력을 해서 성과를 내고 싶어도 광고주가 준비가 안 된 경우가 많아요.


2) 제안요청서 작성하기

RFP(Request for Proposal)



이 세미나에 참여한 광고주가 얻을 수 있는 것들


1. 마케팅에 대한 기본 지식

앞으로 마케팅에 관련한 일들을 어떻게 해야 할지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2. 핏이 맞는 대행사 선정

이번 행사에서 바로 만나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행사 사후로라도 연결시켜 드립니다.

약속을 드릴 수는 없으나, 이를 위해 다양한 대행사 대표들을 탐문하고 있으니 최대한 연결합니다.


3. 대행사와 일 잘 하는 방법 숙지

대행사 시장과 대행사 기업의 구조에 대한 이해를 하고

그들과 소통하는 방식을 익힘으로써 협업을 잘 할 수 있습니다.


4. 다른 광고주들과의 네트워킹

뒤풀이 행사에 참여하시는 경우(선택), 만남을 원하는 분들끼리 이야기나눌 수 있도록 테이블 배치를 해드립니다.



어떤 광고주가 이 행사에 어울릴까요?


1. 광고비는 일정 이상 지출하고 있는데, 핏이 맞는 대행사를 아직 만나지 못한 광고주

2. 성장 잠재력도 있고 욕구도 있는데, 마케팅에 대해 너무 무지한 광고주

3. 소기업으로서 대행사 의존도가 높은데, 너무 잘 모르는 광고주


핏이 맞는 대행사 잘 만나면, 성장의 기회를 지닐 수도 있는 회사들이 있는데, 마케팅쪽을 너무 모르는 광고주가 주위에 있으면 소개해주세요. ^^ (https://www.i-boss.co.kr/ab-5817-3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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