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틱톡 서비스를 운영하는 바이트댄스의 기업 솔루션 이야기

2023.11.02 09:35

신용성

조회수 440

댓글 0

틱톡에 대한 이야기


그제 틱톡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바이트댄스의 이사님을 한 분 뵙고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 틱톡의 다운로드 수는 35억으로 유튜브를 훨씬 앞지른다.

* 틱톡의 커머스 파트가 크게 성장하고 있으며 규모도 매우 크다.

* 틱톡은 창업한지 11년 정도 되었고, 매출은 100조 이상으로 성장하였다.

* 유튜브의 숏폼, 메타의 릴스와 틱톡의 숏폼 영상은 조금 다르다. (조금 더 재밌다)

* 우리나라의 틱톡 유저는 아직도 연령이 낮은 편이다. 따라서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구매력이 낮은 편. 우리나라에서의 유저 연령층을 높이는 것이 미션이기도 하다.

* 메가급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마케팅은 효과가 낮아지고 있는 추세다. 비용은 더없이 비싼데, 그들이 선전하는 제품에 대한 팔로워들의 신뢰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 바이트댄스도 기업 솔루션 파트를 운영하고 있다.

* 기업 솔루션 파트란 바이트댄스가 틱톡을 운영하면서 쌓아온 기술력을 다른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한다.

*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추천 알고리즘'이 있다. 틱톡의 뛰어난 추천 알고리즘을 기업들이 도입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 추천 알고리즘은 상품 혹은 콘텐츠를 유저의 특성을 분석하여 제시하는 것을 말한다.

* 상품 혹은 콘텐츠가 1만개 이상을 지니고 있는 기업이 도입하기 좋으며, 그 숫자가 많을수록 도입 효과는 커진다.

* 틱톡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비디오 솔루션도 이용 가능하다.

* CDN 서비스도 제공하는데, 고퀄리티이나 비용이 저렴하여 비용 절감 효과를 크게 기대할 수 있다.


바이트댄스의 기업 솔루션 파트가 궁금하신 분은 제게 연락주세요. 이사님 소개해 드릴게요. ^^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