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숨어있는 구글 애즈 타겟팅 기능 2가지!! - 2편

2023.09.25 10:39

마케팅장인

조회수 640

댓글 2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오늘은 구글 애즈 내  타겟팅의 숨겨진 기능을 두가지 2편 입니다.


1편을 안보셨다면 마케팅 장인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보시고 오시면 더 빠르게 이해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주님들이 살펴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으니 끝까지 놓치지 마세요 :)


소비자평가 리포트] 세계 뷰티시장을 선도하는 K-뷰티 < No.1브랜드 < 기사본문 - 소비자평가


만약, 내가 광고하고 싶은 물건이 뷰티 제품이라면 어떨까요??

"뷰티" 카테고리는 너무 넓어 정확한 타겟팅에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물론 뷰티 제품을 관심으로 하는 고객이라면 다른 뷰티에도 관심이 있을

가능성도 높지만 내가 판매하는 상품과 딱 떨어지는 타겟팅이라고 말할 수 없습니다.


설령, 내가 뷰티라는 카테고리가 있다고 하여도, 여러 뷰티 제품 중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군과 일치하기에는 너무 넓다고 생각됩니다.

어쩌면 그저 관련 부분에 대한 정보탐색하고 있는 사용자일 수 있을 겁니다


맞춤 잠재 고객을 생성 할 때 다음과 같은 사용자를 포함 할 수 있습니다!


1) 구글에서 다음 검색어를 하나라도 검색한 사용자

→ 화장품, 기초화장품, 마스크팩, 틴트 추천 등 조금 더 세부적인 키워드를 입력하여

광고주의 의도와 최대한 비슷하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유형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는 사용자

→ 경쟁업체의 웹사이트를 둘러보는 사용자라면,

아무래도 비슷한 물건을 검색할 확률이 높을 것 입니다.


3) 특정 유형의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

→ 뷰티 앱 혹은 화장품 성분 분석 앱을 사용하는 사용자의 경우

관련 제품을 구매할 확률 또한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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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겟팅 대 관찰


타겟팅이라는 용어는 마게팅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서도 흔히 사용되는 용어이지만,

관찰이라는 용어는 사실 구글 애즈에서만 제공되는 옵션 중 하나이기 때문에

잘 모르는 분들이 많으실거라 생각됩니다.


간단히 얘기한다면 '관찰'은 타겟팅에 대한 실적 보고서는 확인하되 실제로는

'타겟팅'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타겟팅을 한다고 가정하는 방법입니다.


'관찰' 옵션을 선택하면 실제로 도달 범위를 좁히지는 않으면서 타겟팅을 했을 때의

보고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밑에 이미지 처럼 '타겟팅' 옵션일 경우

도달 범위 즉 노출 수가 제한이 됩니다.


987828275_1695604288.1059.png


그런데, 이렇게 '관찰' 옵션일 경우에는 도달 범위가 줄어들지 않습니다.


987828275_1695604305.2417.png


어떻게 보면 비슷한 의미인 것 같아 보이고, 또 어떻게 보면 서로 조금씩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는 구글의 타겟팅 기법을 얼마나 정확하게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냐에 따라 광고 성과에 큰 영향을 끼칩니다.


위의 기능 외에도 구글 애즈. 구글애널리틱스에서 제공하는 여러 기능은

무궁무진합니다. 비즈니스 규모와 관계없이 모든 대표자 그리고 실무자분들은

사용할 수 있는 가용 예산에서 최대한 효율을 내고 싶으실 것입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해서 최대한 가까운 잠재 고객에게 제품을 광고하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구글 애즈의 숨겨진 기능 2가지를 알아봤습니다!


구글 애즈에 대해서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연락주시면 시원하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 또 유익한 내용을 가지고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일 잘하는 마케터 갈동선이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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