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국비무료]쇼핑몰구축/쇼핑몰운영/마케팅,홍보,광고(노동부지원 무료강좌 2주 ~ 4주 교육과정)

2006.12.20 20:28

장권철

조회수 6,518

댓글 3

좋은정보 되시길 기원합니다.

   
   
   
   
40시간/30명
   
강의 시간 : 14:00 ~ 19:00 (5시간/일)- 4주 8일 과정
   
구분 강좌 강의세부내용
1일차 개강식 및
오리엔테이션

사진의 기초
쇼핑몰 사이트 제작 상담
몰쇼핑 솔루션 이용방법
홈페이지 구조 파악하기
색채의 이해

올바른 쇼핑몰 상품사진이란?
상품사진에 적합한 디지털 카메라의요건
디지털 카메라 해부하기/사용하기
셔터의 활용/선명한 초점 맞추기
렌즈의 종류 및 특성
피사계심도란?/ 올바른 촬영자세
2일차
메뉴바 디자인

사진기초/조명기초
카페24 솔루션 이용방법
포토샵을 이용한 메뉴바 만들기
이미지레디를 이용한 롤오버효과

상품사진 색상/밝기 조절하기
광학줌과 디지털줌의 이해
조명이란?/조명의 종류/조명 구매법
광질에 따른 특성(직사광,확산광)
3일차 버튼 디자인

사진중급/조명중급
포토샵을 이용한 다양한 효과의 버튼 만들기

감도의 이해와 활용
조리개,셔터스피드,감도의 상관관계
노출측광 방식의 이해
사진의 구도/광원의 방향에 따른 특성
스트로보 작동법 이해하기
4일차 배너 디자인

실내촬영
상품을 이용한 배너 만들기
포토샵의 효과를 다양하게 이용하기

실내에서 상품사진 촬영절차 이해하기
효과적인 실내촬영을 위한 세트
상품사진 보면서 조명 분석하기
테이블세트,돔세트, 바닥촬영세트,
옷걸이세트 만들기
내상품 촬영하기 & 상품촬영의 팁
5일차 메인이미지 디자인

내상품 촬영하고
후보정하기
메인타이틀 레이아웃잡기
상품의 최대 효과를 나타내 보자

각자 촬영한 사진 보면서 컨설팅 받기
내상품 후보정
(색상,형태,밝기,선명도,사이즈http://www.csbi.co.kr.)
6일차 상품 페이지디자인1

야외촬영 실습
히트 상품의 페이지를 만들어보자

야외촬영 강좌 오리엔테이션
조별 촬영하기
0. 자유촬영
1. 카메라의 높이에 따른 촬영하기
2. 심도의 깊이에 따라 촬영하기
포토그래퍼-모델-배경 거리에 따라
3. 광원의 방향에 따라 촬영하기
4. 전신(얼굴있거나 없거나), 상반신, 하반신 촬영
7일차 상품 페이지 디자인2

야외촬영 실습
컨셉을 찾아 상세페이지 만들기

전문 모델 촬영
5. 광질에 따라 촬영하기
6. 모델과 배경의 노출차이에 따라 촬영하기
7. 효율적인 야외촬영을 위한 팁
야외촬영 절차
야외촬영시 준비사항
촬영 컨셉잡기
컨셉에 따른 장소, 시간, 날씨 등 선택하기
야외촬영시 구도
야외촬영시 주의사항
8일차 상품 페이지 디자인3
야외촬영 실습
쇼핑몰에 적용하기

전문 피팅모델을 활용해서 촬영하기
(다른 조는 조별 내상품 촬영하기)
촬영후에 컨설팅하기
대박 쇼핑몰 사진보며 토의하기
   
   
   



   
   
   
   
36시간/30명
   
강의 시간 : 19:00 ~ 22:00 (3시간/일)- 3주 9일 과정
   
강좌 강의세부내용
1일차 개강식/쇼핑몰기초
입소식 및 오리엔테이션
e-commerce 시장의 이해
교육생별 목표 설정
브랜드 만들기/쇼핑몰 도메인 검토
상표 등록 여부 확인하기
쇼핑몰 창업 기본 절차 이해하기
2일차 오픈마켓 1 오픈마켓의 이해
옥션,지마켓,gs-estore,daum-onket비교
아이디 등록, 이셀러스 무료 사용 등록
오픈마켓 판매 업체별 매출분석
어디서부터 판매해야 하는가?
3일차
이커머스 트랜드
이커머스 트랜드
아이템별 상품기획 특성
인터넷 판매 트랜드
소비자 구매 결정 요인
과제물 부여
4일차 오픈마켓 2 준비된 아이템 상품 등록
판매 수익률 계산 및 판매가 결정
상품등록 노하우 전수
상품 등록시 유의할 사항
광고는 언제부터 해야 하는가?
소카테고리 1페이지에 노출되는 방법
5일차
상품기획 및 브랜드
전략/커뮤니티
시장조사
상품소싱
기획방향 설정
브랜딩 전략
카페,블로그 만들기
교육생 개별 사이트 컨설팅
6일차 오픈마켓 3 신규 상품 추가 등록
방문자 로그분석
판매사이트 노출 페이지 분석
노출 극대화 활성화 팁
판매 사이트 관리자 화면 분석하기
7일차
판매확대방안과
성공사례
교육생 사이트 진단 및 개별 컨설팅
지식쇼핑 분석 및 등록
효과적인 대형몰 입점 방법
홈쇼핑 입점 성공전략
쇼핑몰 창업 성공 프로세스
소자본 쇼핑몰 성공사례
성공 쇼핑몰 벤치마킹
8일차 오픈마켓 4 판매 활성화 팁 활용
광고는 언제부터 어떻게 해야 하나?
판매 상품 배송 및 고객 응대
상품 포장 및 배송사 제공
히트 상품 선별하기
9일차
다양한 홍보방법
휴대폰,메일,sms를 통한 인맥 관리
명함을 바꾸면 성공이보입니다.
브랜드와 도메인을 특허청 등록
카페와 블로그 홍보 방법
지식인 홍보 방법
신문 홍보 방법
홍보 대행사를 통한 홍보
10일차 오픈마켓 5 배너광고 및 카테고리/키워드 광고
1페이지 노출 위한 판매 활성화 팁 활용
효자 아이템 선별 및 신상품 등록
판매량 증대 활성화 교육
가격변동을 통한 매출 활성화
고객 상품 구매후기 관리
11일차
컨설팅
교육생 사이트 개별 컨설팅
12일차 오픈마켓 6 판매상품 매출 분석 및 신상품 등록
적절한 상품 구색 갖추기
카테고리 중복 등록 방법
장기 매출계획표 작성
오픈마켓 성공 비법 최종
종강식 / 뒷풀이
   
   
   



   
   
   
   
18시간/30명
   
강의 시간 : 13:00 ~ 19:00 (6시간/일)- 2주 3일 과정
   
강좌 강의세부내용
1일차
(화)
검색엔진/커뮤니티
/제휴 마케팅
검색엔진 마케팅에 대한 이해
검색엔진 상위등록을 위한 최적화
검색엔진 광고별 활용방법
지식인,블러그,카페 등을 이용한 마케팅방법
2일차
(목)
오버츄어
오버추어 등록 가이드
오버추어 설정 가이드
오버추어 관리기능 익히기
오버추어 보고서의 활용
효과의 극대화를 위한 노력
오버추어 광고 그후
3일차
(화)
효율적인 키워드
광고전략
키워드 광고에 대한 이해
키워드 광고의 종류
ROI 기반의 효율적인 키워드 광고방법
광고효과 분석방법
제휴마케팅에 대한 이해
제휴마케팅 활용방안-머천트
제휴마케팅 활용방안-어필리에이트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