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효율적인 업무습관 갖는방법

2016.11.07 18:46

adkcg

조회수 2,360

댓글 9

얼마전에 책에서 읽은 내용인데요.

 

저는 오늘부터 포모도로 기법이라는 것을 사용해서 일처리 해보려 합니다.

사실 어른이 되면서 점점 더 산만해지는것 같아요,

 

하는 일도 많긴 많은데.. 사실 시간대비 효율은 극도로 떨어지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이렇게 생긴 토마토모양 주방용 타이머(이탈리아에선 이런걸 쓰나보다)를 돌려가며 시간관리를 한 것에 유래했다고 합니다.

 

1. 토마토를 25분만큼 돌려서 내 할일을 합니다.

2. 그리고 5분동안 짧은 휴식을 취한다.

3. 짧은 휴식 후 다시 업무를 해보는 싸이클을 가져보랍니다.

4.이렇게 4싸이틀을 반복한 뒤에는 15~30분 긴 휴식을 가져보라 하네요.

 

 

 

 

 

이 토마토 기법의 좋은 점들은 ,

1. 일을 미루지 않을 수 있다.

2. 해야할 일이 명확해진다.

3. 꾸준히, 오랫동안 지치지않고 공부할 수 있다.

4. 내가 하는 일이 얼마의 토마토가 걸리는지를 파악할 수 있어 시간관리에 용이하다.​

5. 마감시간을 정해놓기때문에 일을 단축시킬 수 있다.

사실 어플로도 찾아보니 많내요.

가장 중요한 거는 25분만이라도 집중하기!! 이게 포인트라 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