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홈페이지 제작사가 사기를 칠 때 객관적으로 어디에 문의를 해야할까요?

2016.10.24 14:22

에스닥

조회수 2,750

댓글 1


병원홈페이지를 새로 만들다가 정말 이상한 회사를 만나서 결국 법정 소송까지 가게되었습니다.

제작을 하다가, 제작완료 약속기간을 무려 6개월이나 넘긴 상황에서, 갑자기 밑도 끝도 없이, 회사가 일방적으로 제작중단을 선언했습니다. 이유는 계속 끝까지 만들 경우 회사에 손해가 날거 같아서랍니다. 그렇다면 계약금으로 들어간 800만원을 돌려달라고 했더니 그것도 싫답니다. 그러면 도대체 어쩌자는 거냐구 내용증명 보냈더니아직 완성되지도 안은 홈페이지를 놔두고, 완료금 800만원에, 추가금 200만원을 먼저 더 주어야 제작을 다시 시작할 수 있답니다. (당연히 계약서에는 홈페이지를 완성해야만 완료금 50%를 주게 되어있지만) 그리고 계약서에 지체보상금에 대해서 명시되어 있지만, 먼저 돈을 지급해야만 지체보상금은 잘잘못을 따져보겠다고 했습니다.

하도 어이가 없어서..알아보니이미 다른 병원들도 이런식으로 이 회사에 비슷하게 당했답니다. 아주 악명이 높은 회사더라구요..이 경우 돈을 건네주면, 회사는 더 이상 제작은 하지 않고, 중간에 제작하다가만 작업물을 던져주고, 싹 도망쳐 버리는 수법을 쓰는 거 같습니다. 제작을 의뢰한 병원 입장에서는, 홈페이지 완성이 급하니, (그래서 그런지 제작완료기간에서 일단 지연을 엄청 시킵니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간 중간 제작물을 그렇게 해서라도 울며겨자먹기로 인수할 수 밖에 없는 급한 마음을 악용하는거 같습니다.

 전혀 논리적으로 말도 안통하구, 마케팅을 엄청해서 영업위주로 장사를 하는 회사라서 그런지, 고객의 만족도나 평판 이런것에는 아랑곳하지 않습니다. 대신 또 소송대행 법인에는 돈을 엄청 써서 대형법인을 써서 법적으로 대응하려는거 같습니다.

 어이없게도, 저쪽의 대응은 거짓말을 거리낌없이 하면서 말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저희가 계약을 의도적으로 파기했으며, 그를 통해서 저희가 이익을 챙기려 한다는 것입니다. – 중간에 홈페이지 중간 제작물을 jpg 파일들로 부분적으로 전달해 준적 있는데, 이것을 받아가서 이를 토대로 새로운 회사에서 만들기 위해 계약을 어겼다고 주장하는 것이죠. 사실 하도 시간이 많이 흘러가고 노력이 많이 들어갔기에, 더 이상 제작을 안할 생각이라면, 중간에 제작한 원본파일만이라도 달라고 협상도 했습니다. 그럼 그것에 대해서는 가격지불을 하겠다고. 그런데 그마저도 거부했습니다. 결국 1년을 넘게 홈페이지 제작완성을 못하고 할 수가 없어서 새로운 제작회사를 알아봤더니, 거기 회사에서도 제작중간원본 파일이 없으면, 어차피 새롭게 처음부터 다시 다 제작을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디자인도 새롭게 다 하는 수 밖에 없고

 

 그래서 말인데요, 홈페이지 제작관련해서 객관적으로 자문을 좀 해 줄 수 있는 곳이 없을까요..? 법정 싸움으로 가면 결국 판사도 이쪽은 비전문가이다 보니, 좀 더 객관적으로 사실을 자문해 줄 수 있는 곳이 필요할텐데요..예를 들어서..의료관련소송이면, 의학적 문제는 대학병원 같은 곳에 의학적 소견을 구하잔아요

홈페이지 제작회사에서 지금껏 제작을 해서, 그 결과물을 회사 자체 서버에 올려서 저에게 보였주었다가, 그 서버는 일방적으로 폐쇄를 해서, 결국 제가 돈 800만원 내고 받은 것은 현재 아무것도 없습니다. 또 이 상황에서는 결국 새롭게 다른 회사에서 처음부터 다시 제작을 해야한다는 사실..즉 중간제작 원본파일을 넘겨주지 않은 상황에서는 제가 이익 볼게 없는 거구, 다른 회사에서 새롭게 제작을 해야하는게..홈페이지 제작시스템이고 관행이라는 사실을객관적이고 권위있는, 자문해 줄만한 곳이 없을까요…?

참고로 말씀드리면 저쪽 회사에서는 메인페이지 디자인 작업초반기에 좀 구성해준거 외에는, 최종 디자인쪽에도 거의 저희가 직접 관여를 해야만 했습니다. - 작업 질이 너무 떨어졌기 때문이죠.. 말그대로 모든 내용도, 저희쪽에서 거의 완성본에 가깝게 파워포인트로 일일이 다 문구 하나까지 지정해서 만들어 주었으며, 그렇게 해 주었는데도 불구하고, 똑같이 만드는 것을 못하더라구요한번 수정작업을 지시하면 한번에 끝나는 경우는 없구요, 보통 똑 같은 내용을 두번 세번 반복해줘야만 보통 세번의 수정물을 통해서 고쳐집니다. ..그것도 한 페이지 수정하는데 짧게는 일주일, 길게는 한달이 걸린 경우도 있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