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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광고] 성과분석 및 손실체크

2025-06-05

ADhe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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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를 집행하면서 대부분의 셀러분들이 키워드 위주로 관리를 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키워드 위주로 관리를 해도 성과는 좋아지겠지만 우리는 더 좋은 성과를 내야하잖아요?

제가 관리하는 방법도 공유드릴테니 한번씩 시도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캠페인 체크

우선 키워드도 키워드지만 어느 캠페인에서 효율이 안좋은지를 체크하고있습니다.

대행을 하거나 직접 운영을 하고있다면 최소한 우리가 효율이 어느정도는 나와야 하는지 알 수 있는데요.

그 엔드로아스에 미치지 못하는 캠페인들을 우선적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2. 옵션 ID 체크

효율이 안좋은 캠페인이 있다면, 그 안에 어떤 옵션들이 광고가 돌아가고 있는지 체크해봐야합니다.

물론 모든 옵션 ID에서 효율이 잘 나온다면 좋겠지만 사실 그러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효율이 좋지 못한 옵션들은

개별로 세팅해서 운영을 한다거나 제외를 해주는 편입니다.


3. 개별 세팅

효율이 좋지 않은 옵션들이 확인되셨다면 우리는 이 옵션들을 보수적으로 돌려볼 필요도 있습니다.

기존 캠페인에서 저효율인 옵션들에 들어가는 광고비로 인해 효율이 잘 나오는 옵션에 광고비가 부족한 상황이 발생한다면 그것만큼 비효율적인 광고 운영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ㅠ


4. 키워드 체크

광고를 집행하면 분명히 손실이 나는 키워드가 발생합니다.

손실 키워드를 체크하다 보니 우리 상품과 연관성은 있지만 효율이 안좋은 키워드들은 제외해야 할까요?

제외를 한다면 해당 키워드에서 발생하는 매출은 포기해야 하는데 판단이 쉽지 않죠..

저는 해당 캠페인에서는 제외를 하고, 수동 캠페인으로 자동 캠페인에서 나오는 입찰가(CPC) 보다 더 낮은 입찰가에 세팅을 해보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수동을 테스트해본 결과로 저는 대부분 500% 미만으로 떨어진 적은 없던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떤 상품인지에 따라 500%가 낮은 ROAS 일 수도 있지만 수동 캠페인은 메인이 아닌 서브로 활용중이라 추가적인 매출을 발생시키는 방법으로는 좋은 것 같습니다 :)


위 내용 외에도 궁금하신 내용이 있거나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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